종합민원

자주하는질문

게시물 검색
총 게시물 : 14건   페이지 : 1/2
게시물 목록
종합민원 > 분야별민원 > 건설관리 > 자주하는질문 목록 - 번호, 제목 정보 제공
번호 제목
14 [건설업 자본금] 신규업종 등록시 자본금 제출서류 중 재무관리상태진단보고서의 진단 기준일은 언제인가요?
13 [건설업 사무실] 난방 시공업 2종, 3종. 가스 시공업 2종, 3종의 등록기준중 사무실이 포함되나요?
12 [건설업 기술인] 건설기술인의 퇴직으로 인하여 미달되는 일시적인 기간은 언제까지입니까?
11 [변상금] 30년 전 부터 집을 지어 살았고, 건물 준공도 합법적으로 났는데 어느날 갑자기 도로를 점유하고 있다고 도로변상금을 내라고 하는데 법이 잘 못 된 것이 아닌가요?
10 [변상금] 측량을 해서 점유여부를 안 시점부터 내는 것이 아니라 소급해서 5년을 내라고 하는데 왜 그래야 하나요?
9 [사용료] 옆 집도 저희 집처럼 비슷한 면적을 점유하고 있는데 도로사용료 금액은 큰 차이가 납니다. 왜 그런 것인가요?
8 [사용료] 생계가 어렵고 장애인(또는 국가유공자)으로 등록되어 있는데 도로사용료를 감면해 주는 것은 없나요?
7 [변경신고] 토지를 매매했는데 도로사용료 고지서가 매도자인 저한테 계속 오는데 변경신고를 안 해서 그런건가요? 구청에서 알아서 정리해주는 것이 아닌가요?
6 [차량진출입로] 저는 건물 세입자이고 사업장 운영을 위해 차량진출입로가 필요한데 이런 경우 허가는 세입자인 제가 내야하나요? 아님 건물(토지)주가 해야하나요?
5 [차량진출입로] 진입로 허가가 종료되었는데 진입로 원상회복을 꼭 우리가 해야하는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