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이용안내

E-팩스 수신서비스란?

팩스를 종이가 아닌 이메일로 수신받는 서비스로 팩스가 도착하면 휴대폰 문자메시지로 알려줍니다.

서비스 개요

  • 시행일자2009년 1월 부터 서비스 제공
  • 이용대상우리구 소재 직장인 및 거주자
  • 이용료무료
  • 이용절차
    1. 서비스 온라인 신청
    2. 신청결과 조회
    3. 팩스번호 선택
    4.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온라인 신청기간매분기 시작전달 (3,6,9,12월) 1일~20일

서비스 신청

  • 기간3,6,9,12월의 1~20일 (분기별 모집)
  • 인원분기별 변경됨
  • 방법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1. 우리구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왼쪽의 『e-팩스 / '신청하기'』 메뉴 클릭
    3. 신청내용 입력 후 〈등록〉 버튼 클릭

    이메일과 휴대폰 정보가 정확해야 팩스(알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취소

  • 기간 신청기간에만 취소 가능
  • 방법
    1. 우리구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왼쪽 『e-팩스 / '신청결과조회/취소'』 메뉴 클릭
    3. 신청내역에서〈취소〉버튼 클릭하여 신청 취소

    신청 취소 후 재신청시 접수순번이 바뀌어 우선순위가 변경됩니다.

  • 회원탈퇴 하시거나 개인정보수집 재동의 미시행으로 자동탈퇴되신경우 이팩스수신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신청결과 조회 및 팩스번호 선택

  • 일시서비스 신청시 일정 안내 (25일경) ~ 서비스 사용종료일
  • 방법
    1. 우리구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
    2. 왼쪽 『e-팩스 / '신청결과조회/취소'』 메뉴 클릭
    3. 해당 회차 신청내욕 중 〈채택여부〉가 '채택' 인 경우에만 서비스 이용 가능
    4. 본인이 팩스수신할 수 있는 팩스번호를 선택하기 위해 〈팩스번호〉 채택여부 항목의 [선택]버튼 클릭
    5. 원하는 팩스번호 선택 후 [등록] 버튼 클릭하여 팩스번호에 선택한 번호가 표시되었는지 확인

    채택여부가 "미채택","채택취소"인 경우 팩스번호 선택 불가

    신청기간이 지난 이후에 이메일과 핸드폰번호를 변경하시려면 e-팩스 사용자 정보수정에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탈퇴 하시거나 개인정보수집 재동의 미시행으로 자동탈퇴되신경우 이팩스수신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이용안내

  • 이용기간기본 3개월 (기존 이용자는 자동연장)

    이용률이 저조하거나 개인정보수집 재동의 미시행으로 홈페이지 자동탈퇴된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방법
    1. 팩스발송처로 팩스번호 안내
    2. 팩스수신사실 SMS로 확인
    3. 이메일에서 팩스문서 열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