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나무카드
꿈나무카드
꿈나무카드(급식전자카드) 이렇게 사용하세요.
바로가기
A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 저소득계층 중 가정환경상(소년소녀 · 한부모 · 부양자의 학대 방임, 맞벌이 등)식사제공이 어려워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 아동이 대상이 됩니다. 본인이 발급대상 여부를 확인하시려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아동 급식당담과 상담을 받으시고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A
급식지원 대상이 되기 위해서는 소득수준과 가정환경상 결식 우려가 있음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개인별 가정환경에 따라 급식대상으로 선정될 수 있으므로 정확한 확인을 위해서는 동주민센터 아동급식 담당과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 소득확인
- 건강보험료 납부액이 확인 가능한 납입영수증 명세서
- 기초수급자, 차상위증명서 등
- 가정환경
- 부모의 질병, 장애여부를 증빙할 수 있는 의사진단서
- 근로시간 등을 명시한 고용주의 확인서
- 보호자의 부재여부를 확인 할 수 있는 이웃 또는 통장 확인서 등
A
1식은 9,000원에 해당하며 매월 일수로 계산된 금액을 전월 말일 카드계좌로 입금해 드리면 발급받으신 꿈나무카드를 가지고 꿈나무 카드 가맹 음식점에서 식사를 하고 식사비를 결재하면 직불로 식당에 바로 계산이 됩니다.
A
학기중 중식은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으므로 해당 학교로 문의하셔서 지원 대상여부를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꿈나무카드는 학기중 조, 석식과 방학중 중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A
CU, GS25, 세븐일레븐(24시간 편의점) 그리고 거주지 동과 상관없이 꿈나무카드 가맹 음식점 어디서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CU ,GS25, 세븐일레븐에서는 도시락이나 김밥류만 급식 하실 수 있습니다.
A
서울시내 꿈나무 카드 가맹 음식점이라면 어디서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구청 홈페이지나 해당동 주민센터로 문의하셔서 가까운 꿈나무카드 가맹음식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
안됩니다.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꿈나무 카드 발급 대상인 결식우려 아동에게 급식비가 지원되는 것으로 가족들이 같이 쓰는 부가급여 성격의 지원금이 아닙니다.
A
분실시 동주민센터 아동급식 담당에게 분실 사항을 신고하시고 다시 발급 받으시고, 훼손의 경우 꿈나무 카드를 반납하시고 다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A
카드 사용 후 월 사용잔액은 영수증 후면에 표시 됩니다.
A
다음달로 이월되지 않으며, 당월 미사용 잔액은 구청의 꿈나무카드 모계좌로 자동 반납됩니다.
A
방학이 끝남과 동시에 발급 받으신 카드를 동 주민센터로 반납하시기 바랍니다. 방학기간 동안만 급식비가 지원되므로 방학기간이 끝남과 동시에 카드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다음 방학기간중 아동 여러분께서 다시 사용하여야 하므로 깨끗이 사용하시고 반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