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처리창구
장애인OK창구(우선처리창구) 운영
사회취약계층이 부서를 직접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민원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민원상담 및 각종 증명서 발급을 도와 주는 우선처리창구를 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내용
장소
1층 종합민원실 14번 창구
대상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등 사회취약계층
발급 증명서 종류
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의료급여 확인서, 자활근로 확인서, 한부모 가정 확인서, 기초연금 수급자 확인서, 차상위계층확인서, 장애아동·연금수당 확인서 등
장애인 증명서 |
준비서류
처리기간즉시(수수료 : 무료) 발급방법전국 시군구 또는 읍면동 방문, 무인민원발급기, 정부통합포털 ‘민원24(www.minwon.go.kr)에서 발급 가능 청각, 언어 장애인을 위한 상담지원용 화상전화 서비스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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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려창구 운영(여권민원 우선처리 창구)
영유아 동반 등 사회적 약자 방문 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번호표를 뽑지 않고 순번대기 없이 여권민원 우선처리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내용
장소
1층 종합민원실 2번 창구
대상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영유아 동반자 등 사회적 약자
운영방법
- 4개 여권접수 창구 중 1개 창구를 배려창구로 지정
- 안내판 설치, 접수창구 민원대 디자인 및 색상을 차별화하여 운영
- 영유아 동반 등 사회적 약자 방문 시 대기 없이 우선 민원상담 및 처리
- 가족동반 민원인을 위한 보조의자 추가 비치로 배려서비스 제공
배려대상 민원이 없는 시간에는 일반 민원 접수·처리
배려창구 운영(통합민원발급 우선처리 창구)
영유아 동반 등 사회적 약자 방문 시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번호표를 뽑지 않고 순번대기 없이 통합민원발급 우선처리 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내용
장소
1층 종합민원실 5번 창구
대상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영유아 동반자 등 사회적 약자
운영방법
- 3개 통합민원발급 창구 중 1개 창구를 배려창구로 지정
- 안내판 설치, 접수창구 민원대 디자인 및 색상을 차별화하여 운영
- 영유아 동반 등 사회적 약자 방문 시 대기 없이 우선 민원상담 및 처리
- 가족동반 민원인을 위한 보조의자 추가 비치로 배려서비스 제공
배려대상 민원이 없는 시간에는 일반 민원 접수·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