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회기동 주민센터 외국인에게 불친절하게 상담하지 말아 주십시오.
회기동 주민센터 외국인에게 불친절하게 상담하지 말아 주십시오. | |
제가 가르치고 있는 외국인(중국) 학생이 11월 22일 오전에 코로나19 지원금 관련 문의를 하러 회기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였는데 한국어를 잘 못해서 파파고로 번역해서 소통을 하는데 담당 직원분이 그 학생에게 마스크를 벗고 험하게 이야기를 해서 이 학생이 매우 놀라고 상처를 받았다고 합니다. 한국어를 잘 못한다고 해서 외국인에게 그렇게 무례하게 대하는 것은 정말 아닌 것 같습니다. 회기동에는 외국인 유학생이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를 잘 못하더라도 친절하게 응대하시기를 바랍니다. 한국이 좋아서 한국에 와서 공부하는 학생들인데 이렇게 상처를 받으면 한국에 또 오고 싶겠습니까? 해당 직원분은 앞으로 외국인에 대해 친절하게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회기동 주민센터에 다양한 외국인들이 방문할텐데 소통에 대한 대책마련도 건의합니다. |
|
첨부파일 |
---|
답변내용 | |
---|---|
부서명 | 회기동 |
작성일 | |
안녕하십니까?
회기동주민센터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고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깊이 감사드리며, 선생님께서 2022.11.23일 접수하신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회기동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코로나19 지원금 신청을 하셨을 때, 담당직원이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 내용전달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마스크를 벗고 상담을 드리는 과정에서 담당직원의 친절하지 못한 태도 때문에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매우 놀라시고 상처를 받은 것 같습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우리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직원의 응대태도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서 겪으신 불편사항에 대해 민원처리 담당 직원들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 하였으며, 향후 친절한 민원 응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인(중국)학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회기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장 안영애(02-2171-6413)에게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첨부파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