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낙엽수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나무에서 떨어지는 낙엽을 마대자루에 넣어서 버려야 하나요?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전농2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낙엽수거는 어떻게 해야하는지요? 나무에서 떨어지는 낙엽을 마대자루에 넣어서 버려야 하나요?
작성자 : 임* 작성일 :
안녕하세요. 
저희는 전농2동에 위치해 있는 구청 보육여성과 소속 구립 방과후 돌봄시설 입니다. 
올 가을까지도 마당에 있는 낙엽을 수거하여 봉지에 묶어서 놓으면 전농2동 마을행정팀에서 수거를 해 주셨는데, 
오늘 전화를 하니   마을행정팀에서 하는 일이 아니라고 담당자가 말씀하십니다. 
지금까지 해오던 낙엽수거를 어떻게 하냐고? 물었더니 마대자루에 넣어서 버리라고 하십니다. 
올가을에 구청에서 수목가지치기도 해주셨는데 말입니다. 
담당자에게 모든사항을 말해도 할 수 없다고 하십니다. 
어떻게 떨어지는 낙엽을 비싼 마대자루에 넣어서 버릴까요? 
저희는 운영비 보조금도 정말 적어서 마대자루를 살 돈도 없습니다.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전농2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안녕하세요.
선생님께서 문의하신 낙엽 수거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열린방과후교실(전농로16길 59)는 전동초등학교 소유의 부지로 학교에 식재된 나무에서 떨어진 낙엽을 처리하는 문제로 판단됩니다.
귀 기관에 떨어진 낙엽은 배출자 부담으로 처리하는 것이 타당하며
낙엽은 특수마대를 구입하여 배출 요일에 건물 앞에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동대문구 홈페이지 안내 사항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특수마대 판매업소 : 구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청소환경-종량제봉투 및 납부필증

앞으로도 폐기물 처리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선생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