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칭찬합시다

사회적 약자를 위해 애쓰는 직원이 있습니다_장애인 제도 개선 관심_모범 공무원 격려 건의합니다.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작성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사회적 약자를 위해 애쓰는 직원이 있습니다_장애인 제도 개선 관심_모범 공무원 격려 건의합니다.
작성자 : 최* 작성일 :
구청장님. 동대문구 장안동에 거주하는 최지수 입니다.

저는 일반인에서 질병으로 장애인이 되었습니다. 평범하다고 생각할때는 전혀 알지 못했음을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장애인이 되어서 불편한 점들이 있다는 것을 생활 속에서 알게 되었고, 그래서 조금이나마 장애인의 권리을 찾고 국가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의견을 개진하고 있습니다. 이중 이번 동대문구 주차행정에 관한 구민 제안을 제시하였습니다. 다양한 격무로 인해  장애인에 대한 부분까지 신경써주시고 구민의 마음 뿐아니라 장애인의 마음까지 이해하면서 적극적 행정을 추진해준 김도훈 주무관님에 대해 감사함과 함께 좋은 부하직원을 잘 아껴주시는 이필형 구청장님께 감사에 말씀과 더불어 표창을 건의하고자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칭찬합시다 게시판에 작성하였지만 한번더 구청장님의 관심과 칭찬이 있다면 많은 구민들과 관내 장애인분들이 동대문구 행정업무 방식에 긍정적 인식에 변화를 가져오지 않을까 하여 감히 건의 아닌 건의을 드립니다. 
사실 직속부소라 할수 있는 민원실장님과 구 의원분들께 의견을 제시하였지만 앞장서서 해주시지는 않은 듯 했습니다. 제안이란 제도를 통해 목소리를 높이고 알리긴 했지만 현실적인 어려움에 대한 이해를 구함과 동시에 첫 시도이자 의견에 대한 관심 자체로만으로도  주차행정과 김도훈 주무관님은 칭찬은 당연하다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구청장님 . 다양한 구민의 목소리에 어려운 결정과 결단을 내려야하는 힘든 자리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해 마음은 한결 같다는 이야기를 아버님이나 관내 주민들로 부터 들어오던봐입니다.
변함없는 마음 늘 지켜주시길 바라며, 주차행정과 김도훈 주무관의 표창건의 및 [제안하기_거주자우선주차 장애인 제도 개선]에 한번더 관심갖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청장님의 작은 관심하나가 큰 물결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아름다운 힘을 가지고 계시기에 사랑하는 동대문구 그리고 구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수립과 재도 개선에 힘을 더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구청장님!!
첨부파일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행정지원과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칭찬합시다’를 통해 보여주신 선생님의 구정에 대한 깊은 애정과 관심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장애인의 마음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주신 주차행정과 김도훈 주무관에게도 감사드립니다.
우리구에서는 친절사례로 접수된 직원에 대해 매월 전 부서(동)에 알리고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여 격려하고 있으며
추후 심사를 통하여 친절직원을 선정하여 포상하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칭찬해주신 김도훈 주무관도 친절사례로 접수하고 추후 친절직원으로 심사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구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친절한 행정으로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