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재개발 지역에 유리조각이 넘쳐납니다!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재개발 지역에 유리조각이 넘쳐납니다!
작성자 : 강* 작성일 :
재개발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입니다.
아직 입주자가 많이 살고있음에도 불구하고, 난데없이 아침부터 빈집의 유리창을 깨부수고 있습니다.
조합에서 하는 일인지 아니면 주민센터 차원에서 하는 일인지 알 수없는 상황이나...
찾아보니 주민들이 거주하는 상황에서 빈집의 유리창을 부수는 것은 불법이라고 하더군요.
소음은 물론이거니와 안전장치 하나 없이 유리를 깨부수는 바람에 골목길에 유리파편이 낭자합니다.
혹여나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이 넘어지실까 우려가 될 정도입니다.
만약 바닥에 넘어져 유리파편에 다친다면 이문동주민센터에서 보상해주실 겁니까?
더욱이 모든 유리창이 뚫린 탓에 범죄의 온상지가 되가 딱 좋은 상황입니다.
재개발 지역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곧 다른 지역으로 이사를 간다해도,
현재는 엄연한 이문동 주민입니다.
부디 유리창을 부수는 행위를 멈추어주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의 일이 아니라고 외면하지 마시고 사고가 발생하기 전에 발빠르게 움직여주시기 바랍니다.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이문제1동
작성일



강*님 안녕하십니까?

우리 동 행정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의견을 보내 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리며, 우리 동 홈페이지에 게재하신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문의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재개발 조합사무실로부터 재개발지역 공가에는 철거를 위한 사전작업으로 창틀을 제거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한, 작업과정에서 생긴 파편은 작업 후 확실히 처리를 하고있다고 하였고, 이와 관련해서는 작업 후 사후처리를 확실히 해줄 것을 조합사무실에 당부하였습니다.

아울러, 문의하신 사항이 치안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하여 이문동 지구대로 해당 민원을 이첩해 드렸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