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직원 다시 태도 교육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직원 다시 태도 교육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 권* 작성일 :
안녕하세요. 

이문 1동 주민센터에 일이 있어 갔습니다.

한 직원 때문에 기분이 참 안 좋습니다.

어머님이 주민센터에 도착할 때까지 궁금한 점을 많았습니다. 
저에게 물어보기도 하고 그랬습니다. 하지만 저도 역시 모르고 처음이라 어머님에게 도움을 많이 주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같이 주민센터에 가기로 했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어떤 서류를 쓰고, 한 직원에게 다가가서 얘기를 했습니다.

그러나, 그 직원이 도중부터 답답하셨는지 표정에 아주 잘 드러났고, 말투도 그렇네요.

우리들은 그저 손님일 뿐이고, 모르는 뿐이고, 저의 어머님와 저는 컴퓨터를 잘 안 봅니다. 그래서 정보력을 부족해서,
그럴 뿐인데. 그런데 우리들에게 그런 답답하고 짜증나는 듯한 태도를 보여줘도 됩니까?

결국 우리 어머님은 그 직원의 분위기에 말려 서류에 작성하고 있을 뿐입니다. 많은 궁금한 점을 갖고 계셨을텐데,
직원의 분위기가 상당히 불친절해서, 한 마디도 물어보지도 못했습니다.

저도 옆에 지켜보는내내 그런 직원의 태도에 화가 났고, 답답했습니다. 
전 사실 청각장애인입니다. 그 직원이 말하는 내내 하나도 못 알아듣겠습니다.
그 직원이 목소리가 어찌나 작던지 주변 소음과 섞어서 하나도 못 알아듣는 상황이었습니다.
전 청각장애인이라 당연히 못 알아들을꺼라고 생각하시나요?

비장애인인 저의 어머님도 직원과 가까운 거리에 있는데도 그 직원이 말하는 것을 하나도 못 알아들었다고 합니다.
그 직원 앞에 마이크를 가다놓고 싶을 제 심정입니다.
왜 그렇게 배려가 없으신지요..

국민의 세금으로 주민센터가 돌아간다고 생각한다는데,
주민들에게 불친절한다는 것은 직원에게도 성격이 있고 컨디션도 있으니 그렇겠지만,
그런데 그 직원이 그걸 넘어서 아주 불친절합니다.

마지막에, 저의 어머님이 웃음으로 그 직원에게 '수고 하셨어요'라고 말씀하셨는데,
그 직원이 조금도 웃지 않고 무표정으로 눈을 안 맞추고 대충 답하시네요.

그렇게 해도 됩니까? 그렇게 해도 되나요?

주민센터에 일을 끝나고,

궁금한 점을 한 마디도 물어보지 못했던 저의 어머님은 걸어가는 내내 우울하셨습니다.


부탁합니다. 이문 1동 주민센터 직원 다시 태도 교육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전 그런 곳에 두 번 다시 가기 싫습니다.

혹시나 해서 여기에 더 쓰겠습니다만.
전 남자 직원이 누구인지는 말 안하겠습니다. 그렇지만 확실한 직원 교육도 부탁 드립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이문제1동
작성일


안녕하세요?

동정 발전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협조해 주시는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동 포털(질문과 답변)에 게재하신 질문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우선 볼 일이 있어 우리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셨다가 민원업무 담당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로 불편을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직원을 상대로 수시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주민이 만족할 만한

수준에 도달하기에는 더욱더 지속적이고 반복적인 교육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직원 개개인의 성격이나 업무처리 능력에 따라 민원인을 대하는
 자세가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지만, 직원 모두가 언제나 민원인을 친절하게 대할 수 있도록,  이번 일을 계기로 
친절한 주민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동정발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선생님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