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칭찬합시다

휘경2동 주민센터 김은경 주무관 불친절 접수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작성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휘경2동 주민센터 김은경 주무관 불친절 접수
작성자 : 황* 작성일 :
출생신고로 주민센터를 방문했으나 김은경 주무관의 불친절한 업무 처리에 글을 남깁니다. 나이가 좀 있어 보이시는데 업무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해 계속 오라고 했다가 기라고 했다가 운동을 시키시네요. 옆 자리의 이경은 주무관 불러서 자리에 붙여서 처리하는 걸 보이기 싫으셨나요. 일처리도 제대로 못하면서 불친절한 말투와 태도에 화가 났습니다.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부를 때도 다른 주무관들은 친절하게 김XX 선생님 다됐습니다 하고 부르는데 짜증을 섞어 황XX씨 이거 채우세요 하는데, 가서 기다리세요 하는데, 여기가 군대도 아니고 민원인위에 군림하려는 태도가 불쾌했습니다. 본인 업무도 제대로 못하면서 납세자 위에 군림하려는 이런 공무원은 재교육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우선 업무부터 제대로 숙지하시고 나이가 많더라도 민원인에게 하대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첨부파일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휘경제2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선생님께서 우리구 홈페이지 “휘경2동 참여공간”에 의견을 보내 주신데 대하여 감사 드리며,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답변 드리겠습니다.
먼저 민원응대로 인해 선생님의 마음을 상하게 해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해당 민원응대를 한 주무관에게는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촉구 하였으며 업무 숙지와 근무 태도 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해 교육 및 지시를 하였습니다. 미흡한 업무 처리에 대해서 다시한번 사과 드립니다.
해당 주무관에게 실시한 민원응대 교육의 구체적인 내용을 설명드리면
- 민원인의 말을 신중하게 경청하고 공감을 표현할 것
- 임의적 판단 및 충고 등 감정적 대응을 삼갈 것
- 정중하고 부드러운 언행과 친절한 태도를 유지할 것
- 민원상담이 끝나면 공손한 인사 후에 전화를 끊을 것
위와 같은 내용의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주기적인 교육을 통해 민원응대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동에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리며,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마을행정팀(☎02-2127-6442)로 문의하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선생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