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기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전기절약 아이디어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상세보기 - 제목, 제안자, 등록일, 소속,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사유, 개요, 현황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정보 제공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전기절약 아이디어
작성자 : 조*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단독제안
공동제안사유
개요 추운 겨울 버스정류장에 온열의자 마련
해주신것 감사합니다. 따뜻해서 무척 감
사하지만 찬공기에 낭비될 전력이 걱정
되어 아이디어를 말씀드립니다. 전력을 
아끼면 탄소배출이 줄어 지구환경도 좋
아지겠지요? 작은 아이디어일 뿐이지만 
전문가의 손길이 닿는다면 해결 가능하
다고 생각이 들어 제안드립니다.
현황및 문제점 버스정류장 온열의자는 개방된 곳에 있 습니다. 긴의자가 전체 난방이 됩니다. 전력은 일반 전기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전력 의 낭비가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개선방안 버스정류장 온열의자의 전력 공급은 태 양열 전지로 하면 좋겠습니다. 버스정 류장 지붕이 태양열 전지이면 어떨까 요? 온열의자의 난방온도는 날씨 및 온 도에 따라 조절되면 좋겠습니다. 긴의 자 전체를 난방하지 말고 승객이 앉는 자리에 센서를 장착해 앉는 자리만 난 방이 되도록하면 좋겠습니다. 겨울에 는 온열의자로 여름에는 냉방의자로 변 용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전력절감, 환경보호. 구민만족도 상승
파일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채택 여부 : 불채택
제안 내용 요약 :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전기요금을 줄일 수 있는 방안제시
제안으로서의 가치 : 불채택(시행 중)
총평 : 안녕하십니까?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주신 데에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하여 드립니다.

귀하의 제안내용은 “버스정류장 온열의자 전기절약 아이디어”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온열의자 태양열 공급은 승차대와 온열의자의 관리주체가 상이하여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하며, 외부온도 16℃이하일 때 온열의자가 35℃로 가동되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 온열의자에 센서를 추가 장착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여름철 쿨링의자(냉방의자)를 설치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제안 참여에 감사드리며, 답변과 관련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교통행정과 (이상진 ☎ 02-2127-4867)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