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기

쓰레기통과 녹지공원을 늘려 주세요.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상세보기 - 제목, 제안자, 등록일, 소속,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사유, 개요, 현황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정보 제공
쓰레기통과 녹지공원을 늘려 주세요.
작성자 : 설*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
공동제안사유 사회 수업 중 "동대문구" 지역의 사회문제에 대한 의견 제시활동을 하였습니다.
개요 요즘 사람들이 환경을 무분별하게 파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동대문구의 환경을 살리는 2 가지 제안을 하
고자 합니다.
현황및 문제점 거리에서 쓰레기를 밟거나 쓰레기를 무단 투기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미세먼지가 많아 거의 매일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큽니다.
개선방안 정류장에 쓰레기통을 설치해 주세요. 크기가 작은 쓰레기통을 매달아 설치하면 사람들이 덩치 큰 쓰레기를 버리지 않을 것입니다. 녹지공원을 더 넓혀 주세요. 수풀이 미세먼지를 줄이고 공기를 맑게 해 줄 것입니다.
기대효과(예산절감액) 미세먼지를 줄여서 주민들이 건강해지면 의료비가 줄어들 것입니다.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거리를 청소하는 분들이 더 쉽게 일할 수 있습니다.
파일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채택 여부 : 불채택
총평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제안을 해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선생님께서 제안하신 의견에 대한 관련부서(공원녹지과 및 청소행정과) 검토의견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공원녹지과]
우리 구청에서는 주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주택재개발, 도시정비사업 등 개발사업 대상지에 공원녹지 확보를 위해 최선을 하다고 있습니다. 공원조성은 토지보상 및 조성비용 등 상당한 예산이 소요되어 장기적으로 검토해야 할 사항으로 우리 구 예산 사정상 당장의 채택은 어려운 부분이 있으니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청소행정과]
버스정류장 가로쓰레기통은 서울시(원형)와 자치구(사각형 및 항아리형)에서 지정한 규격 2종으로 규격화 되어 있으며, 매다는 쓰레기통 설치를 요청하셨으나 규격화하여 일괄 적용시키기에 효과성이 크지 않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대다수 버스정류장에 쓰레기통이 설치되어 있는 것으로 파악이 되며, 휘경차고지~장안벚꽃로 및 군자교 방향, 휘경차고지~ 이문파출소 및 이화교방향은 서울시에서 관리하는 구역으로 동대문구 관리지역에 미포함됨을 알려드립니다. 쓰레기통이 미설치되어 불편한 곳을 특정지어 다시 한번 알려주신다면 설치를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사유로 선생님의의 제안을 수용하지 못하는 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 의견을 소중히 모아 좋은 정책과 제도를 개발하는 밑거름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댁내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