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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정보

2023년 동대문구 종합민원실 이용 관련 설문조사(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 대상)
설문기간 2023.05.30 ~ 2023.06.06
문항수 14
설명
시각장애인 및 저시력자의 민원실 이용 현황을 확인하고 다양한 개선의견을 반영하여
민원취약계층 맞춤형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자 함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남성

    11.11%
    11.11% 1명

    여성

    88.89%
    88.89% 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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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대 이하

    0%
    0% 0명

    30대

    22.22%
    22.22% 2명

    40대

    55.56%
    55.56% 5명

    50대

    11.11%
    11.11% 1명

    60대 이상

    11.11%
    11.11%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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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내(동대문구)

    88.89%
    88.89% 8명

    관외(동대문구 이외의 지역)

    11.11%
    11.11% 1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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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회

    11.11%
    11.11% 1명

    1~5회

    66.67%
    66.67% 6명

    6~10회

    0%
    0% 0명

    11회 이상

    22.22%
    22.22% 2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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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증명 서류 발급[주민등록등초본, 인감 및 가족관계증명서, 기타 제증명서류]

    55.56%
    55.56% 5명

    가족관계신고[출생ㆍ사망ㆍ결혼ㆍ이혼ㆍ개명 신고]

    0%
    0% 0명

    외국인업무/유기한민원[체류지변경, 외국인증명서 발급, 유기한민원접수, 정보공개청구]

    11.11%
    11.11% 1명

    여권업무[여권(재)발급]

    11.11%
    11.11% 1명

    자동차 등록[자동차 신규ㆍ이전ㆍ말소, 이륜차, 등록증 재발급 등]/부동산관련[부동산 증명발급(토지대장, 건축물대장), 부동산 거래신고 등]

    0%
    0% 0명

    민원편의시설 이용[전산용품(PC,프린터,FAX,복사기), 수유실 등]

    22.22%
    22.22% 2명

    기타업무[일자리센터/보건소 방문 등]

    0%
    0%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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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직접 읽고 서식을 작성한다.

    44.44%
    44.44% 4명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아 확대경 등을 이용하여 서식을 읽고 직접 작성한다.

    0%
    0% 0명

    스마트기기 등을 활용하여 음성으로 서식을 읽고 직접 작성한다.

    22.22%
    22.22% 2명

    민원처리를 담당하는 담당공무원에게 내용을 읽어달라고 한다.

    22.22%
    22.22% 2명

    가족을 동행하여 가족에게 읽어달라고 한다.

    11.11%
    11.11% 1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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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있다

    44.44%
    44.44% 4명

    없다

    55.56%
    55.56% 5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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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민원실 상담도움벨

    44.44%
    44.44% 4명

    디지털 점자ㆍ수어ㆍ음성 「민원안내 키오스크」

    11.11%
    11.11% 1명

    민원창구 필담모니터 및 양방향 마이크

    0%
    0% 0명

    확대경

    22.22%
    22.22% 2명

    구 누리집 온라인번호표 및 챗봇서비스

    22.22%
    22.22% 2명
  • 설문결과 - 총 응답자, 비율, 응답수 순으로 정보 제공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매우그렇다

    11.11%
    11.11% 1명

    그렇다

    11.11%
    11.11% 1명

    보통이다

    44.44%
    44.44% 4명

    그렇지않다

    33.33%
    33.33% 3명

    매우 그렇지않다

    0%
    0% 0명
  • 편의시설이 부족한거같아서 직원분에게 여쭤보는게 더 빠릅니다 분야별로 잘 구축은 되어 있으나, 이용자 입장에서 사용편리성에 대한 고민을 해보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편의시설이 어디있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잘모름 저시력자는 음성이나 촉각에 의지하는 경우가 많은데 점자나 음성 시스템이 부족한것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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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총 응답자: 0 비율 응답수

    민원서식, 편의시설 등 민원실 전반에 걸친 점자 확대 설치

    14.29%
    14.29% 2명

    민원서식, 민원안내 등을 음성으로 읽어주는 시스템 마련

    35.71%
    35.71% 5명

    민원처리 절차, 민원실 안내 등에 관하여 확대하여 확인 가능한 스크린 설치

    7.14%
    7.14% 1명

    큰 글씨 민원서식 비치

    21.43%
    21.43% 3명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도움 인력 상시 배치

    21.43%
    21.43% 3명

    민원실 직원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

    0%
    0%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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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필요하다

    100%
    100% 9명

    필요없다

    0%
    0% 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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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점자 안내

    0%
    0% 0명

    음성 안내

    33.33%
    33.33% 3명

    점자+음성 안내

    66.67%
    66.67% 6명
  • 개선 꼭 부탁합니다 자원 봉사자 등 이력 배치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