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공직자부조리신고

  1. 의견접수
  2. 담당자처리중
  3. 처리완료

민원내용

청량리주거지 근처 변전소 건립 결사 반대합니다!!!
나의 민원 상세보기 - 접수번호,작성일,첨부파일,내용 등
접수번호 63479 작성일 2024-03-26 21:23:26
첨부파일

청량리 주거지 및 어린이집 50m 이내 특고압 변전소 건립 결사 반대한다!
수천, 수만명 주민들과 어린이의 안전과 건강을 위협하는 특고압 변전소를 거주지역에 설치한다는건 우리 주민들은 도저히 용납할수 없다. 
전자파 유해성 및 화재등의 심각한 위험이 있음에도, 국토부와 동대문구청은 주민들에게 철저히 숨기고 기망했다.

주민들을 무시하고 강압적으로 사업이 추진된다라면, 모든 수단을 다하여 저지할것이며 그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주민과 어린이의 생명을 위협하는 변전소 계획 즉각 철회하라!!!

답변

나의 민원 답변 - 담당부서,담당자,전화번호,작성일,첨부파일 등
담당부서 미래행복정책과 담당자 최부선
전화번호 02-2127-5661 답변일시 2024-03-28 12:26:15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동대문구청장 이필형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소관부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청량리 롯데캐슬 SKY-L65 정문 앞 지하 변전소 및 수직구 조성 반대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도권 주민들의 교통복지 증진과 만성적인 교통난 해소를 위한 GTX 사업은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GTX-C노선)은 민간투자사업이며 지티엑스씨 주식회사가 사업시행자로서 추진 중에 있습니다.
청량리역에 GTX-B, C노선이 각각 2030년, 2029년 준공(예정)이며 GTX-C노선 민간투자사업 실시계획 승인(국토교통부고시)을 통해 전농동 588-152번지 일대 지하 변전소 및 점검수직구 설치 계획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우리 구에서는 국토교통부 및 지티엑스씨 주식회사에 해당 지역에 변전소 및 점검수직구 설치에 대한 반대의견을 제출('23.9월, 11월)한 바 있습니다. 또한 청량리역 GTX-C노선 사업과 관련하여 사업시행자인 지티엑스씨 주식회사에 주민설명회 개최를 요청('23.2월, 3월)하였고, 빠른 시일 내에 주민설명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구는 국토교통부, 서울시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의해 주민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미래행복정책과 최부선주무관(☎ 2127-5661)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선 8기 구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쾌적·안전·투명한 구정운영으로 구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3월 27일 
  동대문구청장 이필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