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휘경동, 회기역 옆으로 들어서는 GTX-C 환기구 설치 예정지는 주택가에 위치하며 주거 밀집지역입니다.
대형 아파트와도 불과 50미터 이내의 거리이며, 어린이 놀이터와도 150미터 거리 내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거지역은 주민들의 안전과 편안함을 보장해야 하는 곳입니다. 하지만, GTX 환기구 설치 공사와 운영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 미세먼지, 분진 등의 유해환경은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할 것입니다. 따라서 환기구 설치를 절대 반대합니다.
2. 수직발파에 따른 굉음, 진동 등 공사 중에 발생되는 피해는 건물의 구조적 안정성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인근 거주민들의 정신적 안녕과, 생활 편의, 안전을 심각하게 해칠 것입니다.
인근 입주민들은 지상철 소음과 더불어 환기구 미세먼지, 분진과 함께 소음피해가 더 해져 막대한 재산 피해가 발생할 것이므로, 계획된 환기구 설치를 결사반대합니다.
3. 공사차량 진ㆍ출입 시 초등학교 통행 구간(어린이보호구역 포함) 입주민 자녀 교통안전 , 입주민 차량 단지 진ㆍ출입 시 교통 혼잡 사항 및 차량 사고 발생 문제 등 환기구 설치 및 공사 시 이와 더불어 파생되는 많은 문제와 불편사항들이 혼재해 있는 부분으로 이는 절대 주거지역 내에 설치가 되면 안 되는 부분입니다.
4. 환기구 설치는 ‘공공시설 환기구 설치 및 관리 기준’에 따라 사람과 차량의 접근이 어려운 위치에 설치하도록 권고하고 있음에도 불구, 주거 밀접지역에 환기구가 설치된다는 사실에 가히 놀라움을 금치 못합니다. 주거구역 내에 GTX 환기구를 설치하는 것은 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무시하는 행위입니다. 이러한 결정에 대한 적극적인 재검토를 촉구합니다.
5. 주거지역이 아닌 곳으로의 적극적인 이동조치에 대한 여부를 필히 재 검토해 주시길 강력히 요청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