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실시결과
동 주민센터 행정분야 감사 실시결과
동 주민센터 행정분야 감사 실시결과 | |
실시부서 | 신설동외 7개동 |
---|---|
중점감사사항 | |
감사기간 | 2009-04-06 ~ 2009-04-27 |
□ 감사대상 부서 : 신설동외 7개동 주민센터 □ 감사기간 : 2009. 4. 6. ~ 2009. 4. 27. (동별 2일간) □ 감사분야 : 최근 3년간 (2006. 1~ 2009. 3) 처리한 동 주민센터 업무 전반 □ 감사방법 : 서면 및 현장 확인 감사 □ 감사인원 : 감사팀장 외 4명 □ 감사중점사항 ○ 회계ㆍ예산에 관한 사항 ○ 통ㆍ반장 위ㆍ해촉 등 사후 관리에 관한 사항 ○ 민방위대 편성 및 관리에 관한 사항 ○ 주민등록업무에 관한 사항 ○ 인감증명 발급 등에 관한 사항 ○ 주민자치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 ○ 인증기 관리 및 세입 조치 적정 여부 □ 감사결과 주요지적 사항 ○ 행정정보 공동이용 미 준수 ○ 물품구매 계약업무 처리 소홀 ○ 업무추진비 집행 부적정 ○ 국내 출장여비 지급 부적정 ○ 특근매식비(급량비) 지급 부적정 ○ 회계문서 날인 부적정 ○ 일간지(서울신문) 구독자 선정 및 관리 부적정 ○ 반장 보상품 지급 부적정 ○ 민방위대 편성절차 업무처리 소홀 ○ 주민자치위원 신규위촉자 공개 미실시 ○ 주민자치센터 연간 운영계획 미 수립 ○ 인감 서면신고 및 인감보호(해제) 처리 부적정 ○ 인증기 수입증지 서손인 처리 업무 소홀 □ 감사결과 조치 ○ 신분상조치 : 57명 - 훈 계 : 3명 - 주 의 : 54명 ○ 행정상 조치 : 87건 - 주 의 : 78건 - 시 정 : 9건 ○ 재정상 조치 - 환 수 : 15건 590천원 - 추가지급 : 2건 30천원 |
|
첨부 | |
- 이전글 보건분야 감사실시 결과
- 다음글 주택분야 감사 실시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