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칭찬합시다

녹지과 김병완을 칭찬합니다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작성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녹지과 김병완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 김* 작성일 :
홍사립 구청장님
  아침저녁으로 공기가 서늘합니다. 구민들을 위한 배려와 관심으로 늘 노심초사하시리라 믿습니다. 언제나 건강에 유의하셔서 구민 모두의 복지를 위해 계속 힘써주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서울 광진구에 소재한 광남고등학교 교장 김복현입니다.
오랫동안 동대문구 전농동에 살아 왔고 지금도 나름으로는 동대문구민으로서의 공동체의식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광남고등학교가 서울시 소재 공립고 중 가장 규모가 크고 학력에 대한 열의가 높은 학교라 평소에는 동네 봉사할 틈을 내기가 어렵습니다. 하여 아침 시간을 이용하여 배봉산에 올라 전농3동의 100 여 명 주민을 대상으로 맨손체조를 지도해 왔습니다. 하루도 빠짐없이 즐거운 마음으로 하다 보니 어느 덧 37년이나 되었습니다.
  그런데 37년 동안 배봉산을 오르내리면서 늘 아쉬웠던 것이 있습니다. 아니 위험하다는 표현이 더 옳겠습니다. 산에 오르는 계단이 미끄러워 어르신들이 자주 낙상을 당하였고 더욱이 비나 눈까지 내리면 감히 산에 오를 엄두를 내기가 어려웠었습니다. 
  그래서 배봉산 관리소의 양원종 소장님과 많은 상의를 했었고 주민 모두의 뜻을 모아 구청 녹지과 김병완 선생님께 민원을 올렸습니다. 계단 간격을  촘촘히 하여 미끄러지지 않게 해주십사 하였는데 감사하게도 신속하고도 안전한 조치를 취해주셨고 공사기간도 최선을 다하여 일주일만인 어제(10월14일) 완공되어 산에 오르는 전농3동 주민들을 행복하게 해주셨습니다.
  성실하고 사명감 있는 공무원의 모범된 일처리를 본 듯하여 주민 모두가 안심이 됩니다. 이런 분들이야말로 우리들이 원하는 진실된 일꾼 아니겠습니까?  아마도 구청장님의 평소 지침이 그대로 반영된 것이리라 헤아려집니다.
구민들과 가장 가깝게 마주하는 민원실을 통해 구민들은 구청 전체 운영 정도와 구청장님의 역량을 가늠하게 됩니다. 
  구청장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김병완 선생님이나 양원종 소장님과 같은 공무원들이 동대문구청에 많으리라 믿고 싶습니다.
전농3동 주민을 대신하여 칭찬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구청장님께는 주민 모두가 더욱 힘내시라는 박수를 보냅니다.
감사합니다.                               
                                      2008. 10. 15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