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도서관 예절과 관리자의 직업의식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도서관 예절과 관리자의 직업의식
작성자 : 양* 작성일 :
날은 덥지만 취업준비를 위해 불철주야 공부중인 아들에게 주민센타 3층의 도서관이용을 권했습니다.
그런데 한시간여 뒤, 너무 시끄러워 짜증난다는 메시지를 받고,
말도 안된다는 생각에  도서관에 가보니
사서분이 옥수수를 드시며 친구분과 계속 잡담을  나누고 계시네요
서너명의 젊은 친구들은 얼굴을 찡그리며 공부중이고요.
저는 간단한 질문으로 두분의 대화가 끊어지도록 유도한 후,
바로 옆 책상에 앉아 책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두분은 계속 잡담을 나누셨고  너무 시끄러워서 저는 조용히 해달라는 사인을 여러번 보냈습니다.
목소리는 작아졌지만 여전히 두런두런...
저는 직접 다가가  "조금만 조용히 해주시면 안될까요?" 말씀드렸더니
오히려 "아줌마나 조용히 하세요.."라며 기분나쁘게 쏘아붙이시네요.
도서관의 정숙을 유지시키고.
음식물의 반입도 막아야할 분들이 오히려 이용자들을 배려하지 않는 행동을 하시고,
도서관에서 정숙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에 대해 미안해하기는 커녕 오히려 화를 내다니... 
이게 말이 됩니까?
어이가 없습니다.
철저한 관리 부탁합니다.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1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이문제1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BR>선생님께서 도서관 이용과 관련하여 불쾌함을 느끼신 점에 대해 깊은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우리동 홈페이지에 제기하신  <BR>민원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BR>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대로 도서관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가 일체 금하게 되어 있습니다. <BR>도서관을 관리하는 직원이 이용수칙을 준수하지 않을 것에 사과드리며, 추후에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동장 주관하에 <BR>교육을 실시하였으며, 특히 민원 응대태도에 대하여도 민원응대 시 항상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로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BR>교육하였습니다. <BR>앞으로도 구정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리며,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