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구정소식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교육소식 상세보기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제목, 카테고리, 담당부서, 전화번호, 내용, 첨부, 바로가기 URL 정보 제공
이동안전체험교실 운영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조회 : 3,990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전화번호 02-2249-1119

     동대문소방서(서장 김덕진)는  2005년 11월 18일 09:00~13:00시까지 동대문구 답시리동 소재 동답초등학교에서 4,6학년 200명을 대상으로 각종 재난재해 그밖의 위급한 상황에서 학생들에게 안전사고의 대한 위기 관리 능력과 재난 대응능력을 배양시키고자 이동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하였다.


  이동안전체험교실은 생활속에서 대비해야 할 화재,가스,전기,교통 안전등 사고에 대한 영상교육 및 열연기 비상탈출체험,화재안전체험, 높은곳에서의 화재 등 각종 재난발생시 다양한 피난기구를 이용하여 고소공포증을 극복하고 피난층으로 안전하게 대피하는 수직구조대 대피체험,소화기체험, 지진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체험학생들은 이번교육으로 각종 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여 앞으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위급한 안전사고 발생시에도 침착하게 상황대처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기회가 주어진다면 다시한번 체험을 하고싶다고 말했다. 이번체험은 학생 및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동대문소방서에서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체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어린이들이 안전한 생활을 할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며 어린이 여러분도 항상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생활화할 것을 당부했다.


 


 

첨부
바로가기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