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참여마당

동대문구에 살다보니
동대문소식 > 구정간행물 > 동대문구소식지 > 주민참여마당 상세보기 - 작성자, 제목, 공개여부, 주소, 연락처, 내용, 파일 정보 제공
동대문구에 살다보니
작성자 : 김진아
공개여부 공개

서울시 동대문구 신설동 98-14 
02-923-9226 / 011-9024-9226
김진아

      …………………………………………………………………………

< 동대문구에 살다보니 >  "구민을 위한 동대문구"


 동대문구에서 살아온 지도 어언 20년이 다 되어간다. 태어날 때부터 동대문구 시민이었고, 내가 다녔던 초·중·고교, 지금 다니고 있는 대학, 아빠 공장까지 모두 이 근처인지라 나와 동대문구의 인연은 꽤나 각별하다고 하겠다.

 이러한 인연을 무엇보다 도탑게 해 주는 매개체는 바로 구민 복지 시설들이다. 특히 동대문구의 복지시설들은 내용의 질 면에서 매우 좋아 이용할 때마다 구민인 것이 흡족해 진다. 그 중 몇 가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동대문구 최고의 복지시설을 꼽으라면 역시 동대문 도서관이다. 최근 리모델링을 하면서 더욱 좋아진 시설들과 더 많아진 책들은 도서관을 여가시간 보내기 딱 좋은 장소로 만든다. 

 동사무소 또한 내가 자주 이용하는 복지시설 중 하나다. 요즘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동사무소 지하에 있는 헬스장에 다니고 있는데 시설이나 사용료 면에서 매우 만족스럽다. 이와 동시에 매주 목요일마다 문화교실에 나가 서예를 배우고 있다. 없는 시간 쪼개서 틈틈이 배운지 거의 1년이 되었다. 중간에 좀 쉬기도 했지만 이제 좀 태가 난다는 선생님 말씀에 매우 뿌듯해진다. 

 구에서 운영하는 시설은 아니지만 우리 어머니는 동대문 여성인력 개발센터를 많이 이용하신다. 최근 화훼장식기능사와 한식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현재 컴퓨터 자격증에 도전 중이시다. 나도 POP 광고디자인을 배우기 위해 몇 달 다닌 적이 있었는데 선생님이 친절하게 가르쳐 주셔서 재미있게 배웠던 기억이 난다. 

 동대문구에서 살다보니 이렇게 좋은 시설들을 값싸게 이용할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 앞으로도 구민의 한 사람으로서 구에 더 좋은 시설이 많이 생기기를 기대해 본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