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GTX C 원안 추진
제 목 : GTX-C노선에 대한 원안추진 국토부 건의 및 공동협의체 구성 요청
1. 귀청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gtx-c노선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보고서와 전략환경영향평가서 및 현재 진행되고 있는 기본계획에도 반영되어 있지 아니한 왕십리역 추가 역사 신설을 성동구에서 현재 강력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3. 이에 따라서 귀청에 다음과 같이 요청하오니 조속히 처리해 주시고, 그 처리결과를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가. 동대문구청장 명의로 gtx-c 노선 원안추진을 국토교통부의 문서로 요청하여 주시고, 국토교통부에 요청한 문서 사본 회신 바람.
나. 2020년 5월 26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ktx수도권 동북부 연장사업 간담회에 참석한 동대문구청장 이외에 강북구청장, 도봉구청장, 노원구청장, 의정부시장 그리고 참석하지 아니한 양주시장 등 5개 지자체장에게 즉시 협조공문을 발송하여 6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국토교통부에 gtx-c노선 원안추진 문서가 접수되도록 처리하여 주시고, 그 처리결과 회신 바람.
다. 아울러 gtx-c노선 원안추진과 함께 2021년 말 착공 계획 그리고 ktx수도권 동북부 연장사업도 포함하여 이번 기회에 지방자치단체간의 공동협의체를 구성하여 주시고, 그 공동협의체 구성 여부와 함께 공동대응책 등 추진 방향과 계획을 수립하여 회신 바람. (협의체 구성에 필요하다면 구청장이 직접 국회의원에게 협조 요청할 것)
라. 과천시장과 군포시장처럼 동대문구청장도 gtx-c노선 원안추진에 대해서 동대문구의 입장을 구민들에게 공식적으로 선언 발표해 주시길 요청.
2. 분당선 배차간격 단축
제목 : 분당선 배차간격 단축 강력 촉구
(오세훈 시장 동대문구 공약사항)
성동구는 GTX C 정차 요구를 하고 있는데 동대문구는 분당선 배차확대 요구에 대해서는 왜이리 소극적입니까? 동대문구 구민들도 교통 편의성를 누릴 수 있어야 하며 서울시장?동대문구 국회의원, 구청장, 시/구의원은 동대문구 구민들의 생활권 보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의무와 책임감이 있습니다. 분당선 배차 간격 단축을 강력히 요구하는 바입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의 공약사항중 분당선 배차간격 단축이 있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공약을 반드시 지켜주시길 촉구합니다.
오세훈시장 동대문구 공약사항(분당선 2분 35분부터 봐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