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민원통합상담창구

  1. 의견접수
  2. 담당자처리중
  3. 처리완료

민원내용

동대문구 이문1동 소재 보림어린이집의 이문1동 주민센터 신청사 통합이전을 적극 지지합니다.
나의 민원 상세보기 - 접수번호,작성일,첨부파일,내용 등
접수번호 64060 작성일 2024-04-17 13:31:51
첨부파일

구청장님! 동대문구 이문1동 소재 구립 보림어린이집의 이문1동 주민센터 신청사 통합이전을 원안대로 추진 부탁드리고자 글을 남깁니다. 

기존 안에 따르면 이문1동 주민센터 신청사에 보림어린이집도 함께 확장이전하여 더 많은 아이들을 사랑으로 보육코자 한다고 입소상담 때부터 원장님께 설명받고 아이를 보냈던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제가 부모급여를 미리 포기해가며 평이 훌륭한 보림어린이집 자리 확보를 위해 미리 아이를 신학기 입소시키지 않았을 것입니다. 

이제 와서 이문4구역 재개발지역 관리처분계획 인가 후 이주계획 수립단계가 되자 담당부서는 좁고 열악한 임시보육시설로 보림어린이집을 이주시키고 
추후 4구역 내로 들어오라고 했다는데, 그동안 열악한 곳에서 제대로 보육되지 않을 보림어린이집의 원아들은 어떻게 하나요? 
갑자기 어린이집을 다른 곳으로 옮길 수도 없고, 맞벌이 워킹맘의 마음은 타들어가기만 합니다. 보림어린이집 원아 대부분이 워킹맘의 자녀들입니다.  

구청장님, 부디 원안대로 보림어린이집을 이문3구역 내 이문1동 주민센터 신청사로 함께 통합이전 할수 있도록 구정을 이끌어주십시오. 
동대문구 구민으로서, 또 한 아이의 엄마로서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답변

나의 민원 답변 - 담당부서,담당자,전화번호,작성일,첨부파일 등
담당부서 보육여성과 담당자 윤준혁
전화번호 02-2127-4623 답변일시 2024-04-18 16:06:11
첨부파일

안녕하십니까? 동대문구청장 이필형입니다.

 우리 구정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소관부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올 하반기부터 이주 실시 예정인 '이문4구역 재개발단지 내 보림어린이집의 이문3구역 내 이문1동주민센터 신청사 통합이전 요청'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문4구역 재개발단지 이주 및 철거와 관련하여 보림어린이집의 임시보육시설 이주 등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나 현재 확정된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우리구는 어린이집 이용자 등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신중하게 다방면으로 검토 중임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보육여성과 윤준혁 주무관(☎2127-4623)에 연락주시면 친절하기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선 8기 구정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쾌적·안전·투명한 구정운영으로 구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4월 18일

  동대문구청장 이필형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