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미담

청·장년층 빈곤위기가정에 임차수당 지급
분야별정보 > 복지 > 보듬누리 > 알림마당 > 보도/미담 상세보기 - 제목, 담당부서, 동, 작성일,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청·장년층 빈곤위기가정에 임차수당 지급
작성일 :
용신동

용신동(동장 이춘자)은 3월부터 청·장년층 빈곤위기가정에 임차수당을 지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임차수당은 관내 청·장년층 주거급여수급자 496가구 중 매월 20만원을 초과해 임차료를 지불하는 48가구에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매월 임차수당을 지급할 계획으로 총 2,000여만원이 지원된다.

아울러 용신동은 지난해 7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사업시행에 따라 복지플래너들이 빈곤위기가정에 가정방문을 실시한 결과, 6개월간 파악된 빈곤위기가정의 주요 욕구는 주거비 지원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복지플래너들의 회의를 통해 용신동만의 복지특화사업으로 이번 지원을 추진하게 됐으며, 필요한 예산 2,000만원은 용신동희망복지위원회 기금 1,400만원과 따뜻한겨울나기사업 성금 600만원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춘자 동장은 "청·장년층 빈곤위기가정 임차수당 지급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시행으로 파악된 빈곤위기가정의 주요 욕구 해결을 위해 2017년 용신동 복지 특화사업으로 추진되며, 노년층에 편중 되어 있는 복지혜택의 수혜 계층 확대에 의미가 있다"며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통해 관내 저소득층 복지욕구 해결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확대에 더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동대문신문 hub@ddmnews.com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