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자료 게시판

22년 학교로 찾아가는 신학기 특강[학습법,심리검사해석 특강] _ 2022.04.04
분야별정보 > 교육 > 교육비전센터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 번호,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파일 정보 제공
번호
22년 학교로 찾아가는 신학기 특강[학습법,심리검사해석 특강] _ 2022.04.04
작성일 : 조회 : 286
신학기 학교로 찾아가는 특강,
심리검사 해석 및 학습법 특강 제공! 
-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학습법 특강』실시
- 중·고학생들의 학습·성격·적성 탐색을 위한 맞춤형 온오프라인 심리검사
- 중·고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법 제공,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 지원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신학기를 맞이하여 동대문구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해석 특강」,「학교로 찾아가는 학습법 특강」을 온·오프라인 결합한 수업방식(비대면· 대면·동영상 수업)으로 4월부터 여름방학 전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학교로 찾아가는 학습법 특강」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 및 학습역량을 강화 될 수 있도록 “기억력 스킬”과 미래인재역량에 필요한 비판적, 창의적 능력이 키울 수 있는 “창의력을 키우는 에세이 쓰기”, “보글리쉬-효과적으로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2개교 814명에게 제공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해석 특강」은 △MBTI △U&I학습유형검사 △HOLLAND진로탐색 검사로 관내 중·고등학교 4개교 482명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2021년「학교로 찾아가는 특강」는 총 39개교 초·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138회 3,863명을 지원하였으며「학교로 찾아가는 특강」의 만족도는 90% 이상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스스로 공부를 하고자 하는 마음은 있으나 방법을 알지 못하는 학생들이 많아서 안타까웠다” 며 이번 기회를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을 익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이 갖춘 학생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교육에 대한 열정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도록 학교현장에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진행한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청 홈페이지(https://www.ddm.go.kr)나 전화(☎02-2127-518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