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자료 게시판

학부모 온라인 교실 운영(2020.04.14)
분야별정보 > 교육 > 교육비전센터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 번호,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파일 정보 제공
번호
학부모 온라인 교실 운영(2020.04.14)
작성일 : 조회 : 97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온라인 개학으로 불안한 학부모를 위한 
「학부모 온라인 교실」 운영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 및 온라인 개강으로 학부모들의 자녀의 학습공백에 대한 불안이 커져가고 있다. 특히 자녀와 부모가 같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자녀와의 갈등에 답답함을 호소하는 학부모도 늘어나고 있다.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이 기회에 내 자녀의 성향을 바로 알고 자녀에게 맞는 학습지도 및 자녀양육을 할 수 있도록, 부모가 가정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학부모 온라인 교실』을 운영한다. 

  『학부모 온라인 교실』은 △ ‘자녀의 학습유형 바로알기’ 및 △ ‘술술 읽히는 책-하브루타’라는 주제로, 조아영(현 동대문교육지원센터 교육전문직) 강사 및 정윤선(전 하브루타 부모교육 연구소 교육팀장) 강사의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작되어(각각 4차시, 6차시) 동대문구청 인터넷방송(유튜브) 및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게재된다.
  ‘자녀의 학습유형 바로알기’는 럭비공 같은 우리아이, 모범생 우리아이, 외로운 우리아이, 친구가 너무 좋은 우리아이로 자녀의 유형을 파악하여 각각 이에 맞는 양육 및 교육법을 소개한다.
  ‘술술 읽히는 책-하브루타’에서는 학습에 기초가 되는 책 읽기, 쓰기, 질문하기, 토론하기를 통해 집에서 부모와 함께 학기를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유덕열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의 부재를 막아 학습의 편차가 없도록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지속 제작하여 학부모 및 학교현장에 지원하도록 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상담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는데, 코로나19 감염우려를 덜기위한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운영중에 있다. 온라인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전화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eduvision.ddm.go.kr)나 전화(02-2127-5183)를 통해 할 수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