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자료 게시판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 진로특강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
분야별정보 > 교육 > 교육비전센터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 번호,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파일 정보 제공
번호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 진로특강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
작성일 : 조회 : 116
“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 진로특강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 ”
4차 산 업 혁 명 ,창 직 프 로 그 램, ,자 신 감 향 상 등  다 양 한 주 제 

-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동대문구 관내 초등 고학년을 대상으로 초등 진로특강 
- 자기이해 테스트, 나만의 드림로드맵 그리기, 미래 기술 토론 활동 등..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학교로 찾아가는 초등 진로특강’을 10월 12일(화)부터 12월16일까지 동대문구 관내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초등진로특강의 주제는 자신감향상프로그램과, 4차산업혁명과 창직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관내초등학교 21개교에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서 신청을 받았는데 12개교 1,000명이 넘는 인원이 신청할 정도로 초등학교에서 진로에 대한 관심이 예전보다 훨씬 더 많아지고 있다는 걸 알 수 있었다. 특강 주제도 형식적인 진로 관련 내용보다는 초등학생들이 진로를 선택함에 있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신감 향상프로그램에 대한 선호도가 훨씬 더 높았다.

자신감향상프로그램은 △1차시 자기이해테스트와 △2차시 나만의 드림로드맵으로 구성되었고, 4차 산업과 창직 프로그램은 △1차시 자기이해 및 동기부여△ 2차시 미래에 주목받는 분야로 1회 2차시 80분으로 구성하였다.
4차산업혁명과 창직 프로그램은 미래기술과 인간의 감성의 성공 융합사례를 통해 학생들이 흥미롭게 4차 산업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관내 초등고학년 학생들에게 자신의 적성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이 갖고 스스로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동대문구 관내 학생들에게 보다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특히 관내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및 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전화상담도 가능하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홈페이지(http://eduvision.ddm.go.kr)나 전화(02-2127-5615)를 통해 할 수 있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