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정보

보도자료 게시판

2021년 학교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심리검사 해석특강>
분야별정보 > 교육 > 교육비전센터 > 정보마당 > 보도자료 게시판 상세보기 - 번호, 제목, 내용, 조회수, 작성일, 파일 정보 제공
번호
2021년 학교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심리검사 해석특강>
작성일 : 조회 : 107
학교로 찾아가는「온/오프라인 심리검사 해석특강」 

-  지난해 운영된『온/오프라인 학습검사 해석특강』만족도 높아
-  올해는 성격검사와 강점발견검사로 검사영역을 확대하여 실시예정 

 동대문구(구청장유덕열)는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비전센터   자기주도학습 및 진로 컨설팅에 활용하는 학습검사에 대한 수요를 4월에 실시하였다. 학교현장 사전 수요조사를 반영하여『학교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심리검사 해석특강』으로 확대 운영실시할 계획이다.
심리검사를 활용할 경우 다양한 방식을 통해 개인의 능력과 흥미 성격 등의 특성 등을 확인 할 수 있고 또한 전문강사 에게 온/오프라인으로 결과해석특강을 받아 적합한 방식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 U&I 학습유형검사, △ Holland 진로탐색검사, △ MLST 학습전략검사 학생들에게 자신을 이해하고 학습방법에 대한 점검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코로나-19 로 오프라인 해석 상담은 학교 요청 시 소규모만 대면으로 안전수칙을 지켜 진행할 예정이고 대부분은 비대면 실시간 zoom 강의 등 학교 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해석특강으로 5월 중순 ~ 여름방학 전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지난 하반기『온/오프라인 학습검사 해석특강』을 진행했는데 학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었고 다음에도 관련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특히 올해는 학습검사에서 검사영역을 더욱 확대 △NEO 성격검사와 △GST 가드너 강점발견검사를 추가하여『학교로 찾아가는 온오프라인 심리검사 』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 하게 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교육지원과(☎02-2127-5615)로 문의하면 된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