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질문과답변

읽어주세요.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2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상세보기 - 제목, 작성일, 이름, 내용, 첨부 정보 제공
읽어주세요.
작성자 : 이* 작성일 :
안녕하세요.
우선 이런 글이 질문과 답변에 맞지 않는다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칭찬합시다에 올릴 글은 아닌 것 같아서 이곳에 올리는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삭제되어도 상관없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시기만하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전에도 종종 서류를 준비하기 위해 주민센터에 많이 갔었지만,
최근에 어머니께서 하늘나라로 가시면서 더욱 자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단 한번도 기분좋게 주민센터를 나선 적은 없었습니다.

서류업무를 부탁드리면 얼굴한번 눈한번 마주치지 않고 서류만 챙겨주시는데 급급하셨습니다.
물론 같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입장에서 바쁘면 충분히 그러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인사도 먼저 해주신 적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웃는 얼굴로 한 번이라도 바라봐주세요.

심지어 오늘은 너무 속상해서 울면서 집에 왔습니다.
고객 단 한 분만 있었는 데도 팩스 보내는 거... 아무도 도와주시지 않았습니다.

팩스를 처음 보내게 되어 어떻게 보내야 되냐고 여쭤보니
저 멀리서 한 남자분이 "종이 엎어놓고 9번 누르고 번호누르고 시작누르면되요" 소리치시더군요..
당황스러웠습니다. 팩스는 혼자 처리하고 가야하는 거구나라는 생각이 들어
잘 모르지만 이것저것 눌러보고 전송했습니다.

팩스에서 커다란 소리가 나서 창피하고, 이게 잘 되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두번이나 혼자해봤지만 보내지지 않았습다.
시끄러운 소리만 나서 업무를 방해하는 기분이 들었고 죄송해서 문을 박차고 나가고 싶었습니다.
그런데도 직원분들은 얼굴만 찡그리실 분 아무도 도와주시지 않았습니다.

한참이 지나서야 '이길성' 직원이 오시더니 도와주셨습니다.
번호가 아닌 것 같다고 하시면서 비록 일은 처리해주시지 못했지만,
다가와서 손내밀어주셨다는 그 자체만으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할 수 없이 다른 번호를 알아와서 다시 왼쪽 끝 팩스기로 가서 혼자보내기로 했습니다.
오늘 꼭 보내야하는 문서였기 때문입니다.

여러번 해봤지만 이게 잘 되고있는건지 전혀 모르겠더군요..
굉음만 울려대고 안절부절... 울고싶었습니다.
결국 지나가는 공익근무요원에게 이게 보내지는게 맞는거야고 물어봤더니 그런거같다고 
그 소리만 듣고 잘 처리됬는지도 모른채 주민센터를 나왔습니다.

아무도 시선도 안주시고, "우리꺼 안되는 거 같은데 다른데가서 해야 될 거 같은데?" 혼자말씀하시고..
팩스기 옆에 앉아있던 여자분은 "그거 통화중 소리나면 안되는 거에요!"
저는 정말 어쩔 줄 모르고 황당하고.. 기분도 많이 상했습니다.

이문2동에서 거주한지 10년이 넘었지만 오늘 처음으로 이문2동에 살고있다는 것이 창피했습니다.
많은 것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앞으로는 웃는 얼굴로 눈한번만 맞춰주세요...

다음부터는 다른 고객분들에게 조금만 더 친절하게 대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긴 글, 그것도 건의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계세요.
첨부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이문2동 > 참여공간 > 질문과답변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이문제2동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이문2동장 박 종 영입니다.
먼저 저희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보고 느끼신 점을 말씀해 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직원들이 제공해 드린 서비스와 주민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팩스를 이용하시는 과정에서 만족 대신 불편함을 끼쳐
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우리동 홈페이지에 올려주신 선생님의 고견을 소중하게 생각하여 친절서비스 개선을 위한 직원교육을 하였으며 이용에 불편을
느끼셨던 팩스는 누구든지 어려움없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팩스 이용방법 안내 표지만을 설치하였습니다.

향후 저희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시는 주민들을 가족같이 여기고 맞이하여 친절한 민원처리와 주민 편의를 위해 제공하는 팩스 등의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동 행정발전을 위하여 고견과 아이디어를 부탁드리면서 보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에 직원 모두다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문제2동장 박 종 영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