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칭찬합시다

강동환안전센터장님과직원,건축과장님,관리팀장님,구청직원분들,관계전문가님들. 칭찬합니다.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작성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강동환안전센터장님과직원,건축과장님,관리팀장님,구청직원분들,관계전문가님들. 칭찬합니다.
작성자 : 김* 작성일 :
저는 
동대문구 제기로36길에 사는 주민 김현남 (여.77세.47년)입니다.
어제(23.5/6) 약03:00~ 약17:00에 하루에 있었던 일을 
하도 감사하여 두서없이 “칭찬합니다”에 글을 올리고자 합니다.

동대문구청(이필형구청장)의 구정과 강동환안전센터장님께 감사드리고 “칭찬 합니다”의 글을 
올립니다. 

제가 혼(정신)이 나가 성함을 기억 못하지만 
건축과과장님. 관리팀장님. 5월6일 당직직원님. 안전센터의 아침7시30분 방문하여주신 남자직원님, 온종일 현장에 계셨던 안전센터 남자직원님을 칭찬 합니다.
청량리동장정감모동장님. 동대문 119에 감사와 칭찬 합니다.

2023.5.6.(토), 03;04경. 
잠결에 쿵하는 소리에 깨어 불길한 마음으로 있는 중 
1층에 사시는 분이, 4층에 사는 저희집에 문을 두드려 내려가 보니, 요 며칠 내린 비로 오래된 저희집(제기로 36길) 현관입구 외벽의 벽돌이 쿵하고 떨어져 버렸습니다. 

혼이 나가 있는 제게, 
“자동차와 사람 다니지 않는 새벽이라  다행 입니다” 라고 진정시켜 주셨고, 정신 차리고 보니, 아무런 사고 나지 않은 것 에 감사가 나왔어요 ...

저는 
당시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혼이 나가 있었는데
1층 부부 신랑이 119에 신고하여 -> 동대문119출동 -> 동대문구 구청에 연락하여 당직자 직원이 한달음에 나오셨습니다. 한밤중에 출동한 동대문119에서 약1시간 20분정도 , 추가 낙석 확인, 통행금지 구역. 사람 다니는 통로를 만들어 놓으시고 가셨습니다.

5월6일토요일. 비바람치며 추운날씨임에도 불구하고.
○07:30분경 구청안전센터 남자직원이 방문하시어 현장을 꼼꼼히 보시고 돌아가신 후,
○10:30분경 구청안전센터 강동환센터장님의 방문을 시작으로. 
구청 건축과장님, 관리팀장님, 구청담당직원님, 관계전문가님( 동대문건축사회 장정훈회장/ K.H 건축사사무소 김오곤대표님/ 우남건설윤세훈대표님)속속 오시면서. 

현장에서 긴급대책회의를 하신 후, 
일사분란하게  인근 공사장 현장 소장님등의 협조와 도움덕분으로, 떨어진 벽돌 치움, 지지대와 ,낙석예방 그물망설치, 낙석받침대설치, 보행로, 자동차 차로, 특히 저희 집에 사시는 분들이 출입 시 안전하게 다닐 수 있게 현관입구 통로설치까지 하여 주셨어요. 

5월5일 어린이날. 6일~7일 휴일 황금연휴임에도 불구하고, 
온종일 수고하여주신 모든 관계자님들께 감사와 칭찬을 드리고 싶습니다.
“ 칭찬합니다 ” 숨도 안 쉬시고 신속히 안전 공사조치완료를 하시고 5시경 가셨습니다.

강동환안전센터장님은 불안과 여러 근심 걱정하고 있는 제게 현재의 대략적인 상황과 앞으로 예측되는 일들에 대해 설명하여 주셨어요.

이날 와주신 모든분들께서는 
불안과 근심 걱정하는 저에게, “운이 좋았다”고 하시는 분, “큰 사고 안 난 것이 이나마 다행이다” 라고 하시는 분, 
모든 분이 친절하게 대하여 주셔서 마음의 평정심을 찾게 하여 주셨어요.
 
하루 지나고 보니
서둘러 총출동하여주신 조직력과, 인근 공사장의 현장소장님 등의 협조와 도움덕분으로 인명사고 없이 현장정리가 잘되어 다시 감사 하고 있습니다.

『 주민의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대한민국 참 좋은 나라이다!. 
 주민의 안전에 이렇듯 신속히 대응하여주는 동대문구 최고다!.』 
 감사와 기쁨이 밀려왔습니다.

불안, 근심, 걱정하는 저에게 
안전센터 강동훈센터장님께서 오늘저녁 안전하게 편안히 주무시라는 전화로 
마무리하여 주셨어요.. . . 감사합니다.

두서없이 쓴  “ 칭찬합니다 ” 긴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김현남 올림.
첨부파일

구민참여 > 커뮤니티 > 칭찬합시다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행정지원과
작성일
안녕하십니까?

‘칭찬합시다’ 코너를 통해 친절한 공무원을 추천해 주시고 구정에 대해 깊은 애정과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께서 전해주신 소중한 칭찬사례를 전 부서, 전 직원과 공유하여

앞으로도 구민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친절한 행정으로 최선을 다하는 동대문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