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칭찬합시다

구청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보육아동 건강행태개선 자람이 건강뮤지컬(냠냠요정과 병균 갈갈이)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작성일, 첨부파일 정보 제공
구청장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보육아동 건강행태개선 자람이 건강뮤지컬(냠냠요정과 병균 갈갈이)
작성자 : 서* 작성일 :
동대문구 구청장님께!
오늘은 다가오는 가을과 함께 아이들과의 흥미로운 경험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동대문구에 소속된 어린이집으로 동대문구 보건소 주간의 보육아동 건강행태개선 사업의 하나인 자람이 건강 지킴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왔답니다.
 
매년 하는 의례적이고 형식적인 행사이겠거니 큰 기대 없이 이번 프로그램을 접했던 저로서는 아이들의 건강과 영양, 금연과 절주에 대한 체계적이고 색다른 프로그램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이례적인 행사진행이 아닌 적극적이고 친절한 행사진행 요원들 전시물의 전시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고 각각 코너별로 유아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들! 뮤지컬 공연도 큰 무대의 공연 못지않은 배우들의 연기와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행사기간 전부를 채우는 획일적인 진행이 아니 매일매일 다른 프로그램으로 감탄하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

지난 2008년 3월부터 시작된 보육아동 건강행태개선 사업을 통해, 보육아동에게 실질적은 교육을 해 주는 어린이집 교사들의 정기적인 교육과 함께, 보육아동의 부모님들도 금연, 흡연, 절주 교육 등 적극 참여하여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줄 수 있게 도움주는 자람이 사업을 계획해주신 보건소장님, 유혜은 담당님, 김유리 성교육 담당님, 보건지도계 관계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 아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자람이 키재기 자, 자람이 스티커 활동, 금연 및 흡연 절주 서약서, 양파실험보고서, 건강율동체조, 올바른 식습관 동영상 CD, 자람이 그림 그리기 대회 등 동대문구 보건소에서 실시하여 주신 자람이 사업을 힘입어 희망 영유아들은 이제는 부모님의 건강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담배 끊기, 술 조금만 마시기 등 영유아가 자라고 있는 가족에 이르기까지 유익한 교육이 되었습니다.

인생의 첫걸음, 기본생활습관이 가장 먼저 형성되는 영유아시기의 우리 친구들을 위해 교육 기간을 선정하시고 기간에 따라 계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어, 유익하고 효과적인 건강생활교육을 해 주심에 있어서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오늘(2008년 8월 28일)은 "냠냠요정과 병균갈갈이" 뮤지컬을 관람하고 영유아들의 환한 미소를 볼 수 있어 무척 즐겁고 보람있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로비에 전시된 영유아 친구들의 그림 작품들도 관람하고, 여러 가지 음식 모형들을 보며 몸에 좋은 음식과 몸에 좋지 않은 음식들도 알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사 교육때 교육받았던 돼지 폐를 실물모형으로 보여주심으로 영유아에게 보다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냠냠요정과 병균갈갈이 뮤지컬"은 연극배우들의 재미있는 연기와 흥미진진한 관람을 도와준 조명, 음악 등 너무 유익한 뮤지컬 관람이 되었습니다.
자라나는 새싹, 용두희망어린이집 친구들에게 분명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밑거름이 되어 줄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보육아동 건강행태개선사업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무한한 발전 있는 동대문구가 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항상 새로운 시도와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발전해 가는 동대문구의 모습에서 홍사립구청장님과 그 외 구청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동대문구 파이팅 구청장님 화이팅!! 

2008년 8월 28일
동대문구 구립 용두희망어린이집 올림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