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소개

공지사항

2010년 시민불펀살피미 운영
희망동대문 > 동주민센터 > 00동 > 동소식 > 공지사항 상세보기 - 제목, 동, 전화번호, 내용, 첨부 정보 제공
2010년 시민불펀살피미 운영
답십리1동
전화번호 02-2171-6230

 o 시민불편살피미 : 시민불편과 관련된 각종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내어 조기에
 
                    개선함으로써 안전하고 깨끗한 서울을 만드는 시스템입니다.

 o 신고분야

   - 시민안전위해 : 도로시설물, 대형공사장, 위험시설물, 수방시설물 등
   - 환경오염유발 : 폐기물무단투기, 녹지대훼손 등
   - 시민생활불편 : 다중이용시설물, 각종표지판, 자동차전용도로관리, 보행불편 등
   - 도시미관저해 : 불법광고물설치, 쓰레기방치, 노상불법적치물 등
   - 여 성 불 편  : 대중교통이용, 화장실, 수유시설, 기저귀교환장소, 휴식공간 등
   - 관광 /  복지 : 문화재, 공연장, 각종 전시장, 시티투어버스, 각종 복지시설 등
   - 소 방 안 전  : 소방안전시설, 소방용수시설, 위험물시설, 가스시설 등

 o 신고방법

   - 서울시 홈페이지 이용 시

     ▶ 회원가입 → 전자민원 → 민원신청/조회 클릭 → 시민불편살피미 신청하기 클릭

        → 로그인 → 성명, 전화번호 등 개인정보입력, 적출분야선택

        → 제목, 신고내용입력, 사진 등 첨부파일 있을시 첨부 후 등록 클릭

        → 처리결과 확인 및 만족도 조사 : 나의민원조회 클릭 ⇒ 제목클릭 ⇒ 설문조사

    -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 SKT 이용가능

      ▶ 핸드폰에서 702 입력 후 인터넷 접속버튼 누름

      ▶ m.Seoul에서 시민불편살피미 클릭하여 다운

      ▶ 신고하기

         ⇒ 시민불편살피미 서비스 불러옴

            (SKT: NATE > ⓜplayon > 시민불편살피미 클릭)

         ⇒ 최초1회 사용자 정보 입력

         ⇒ 신고방법선택 (사진찍고, 사진없이 등) ⇒ 상황설명 입력 후 신고하기 누름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