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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민원서류 발급서비스 재개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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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민원서류 발급서비스 재개 안내
작성자 : 운영자 작성일 : 조회 : 5,505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전화번호 02-2127-4461

  그동안 대한민국 전자정부에서 기술적인 문제로 중단되었던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등 주요 민원서류의 인터넷 발급서비스가 2005. 11. 10(목)부터 재개되어 안내 하오니 구민여러분의 많은 이용 있으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 발급가능 민원서류 (20종)

교육보호대장자증명,   교육지원대상자증명, 국가유공자(유족)확인

학수업료등면제대상자증명, 취업보호대상자증명,  취업지원대상증명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출입국에관한사실증명

주민등록표등본(초본), 토지(임야)대장, 농지원부

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장애인증명서, 모(부)자가정증명서

개별공시지가확인서, 건축물대장, 승무경력증명, 

험화물적재선박승무자격증교부,  병적증명서발급

  □ 인터넷 민원서류 발급 사이트 : www.egov.go.kr

  □ 인터넷 민원서류 발급 방법

     발급사이트 접속 후  민원신청 메뉴 선택, 민원신청서식 입력, 공인인증서확인, 수수료 납부, 민원서류 출력

  □ 인터넷 민원서류 발급 이용을 위한 준비사항

    ○ 출력 가능한 프린터기 준비

 (사용가능 프린터 목록은 전자전부 공지사항,자료실에서 확인)

    ○ 공인인증서 발급(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류 신청시)

(인터넷뱅킹, 사이버증권거래에서 사용하던 공인전자서명인증서 활용가능)

  □ 기타 문의사항

  ○ 대한민국 전자정부 안내데스크 : 02)2100-4040

  ○ 대한민국 전자정부 홈페이지 : www.egov.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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