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이제 세무행정도 친절서비스 시대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이제 세무행정도 친절서비스 시대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342
전화번호 02-2127-5073

이제 세무행정도 친절서비스 시대

- 동대문구, 전문 강사 초빙 세무공무원 대상 친절교육 
- 세무분야 친절도 청렴도 향상 기틀 마련

“시대가 변화함에 따라 행정서비스도 바뀌어야 합니다. 여러분의 작은 것, 사소한 말 한마디가 서비스의 시작이며 고객의 욕구에 감동을 줘야 진정한 친절 서비스입니다.”

서울 동대문구가 세무공무원을 상대로 개최한 ‘세무공무원 친절교육’에서 전문강사가 친절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9일 구청 5층 기획상황실에서 세무공무원의 친절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 소속 CS전문 강사 이승희씨를 초빙해 구청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가한 정대승 세무행정팀장은 “친절서비스란 사소한 나의 행동과 언어 등을 통해 상대를 미소 짓게 만드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되었다.”며 “구민들에게 친절로서 감동을 주어 행정관청이 높은 문턱이라는 이미지를 없애고 동대문구의 이미지가 업그레이드 되도록 친절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서비스가 감동으로 바뀔때’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친절교육은 서울시가 실시한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세무분야의 친절도가 다른 분야보다 낮은 것으로 조사되어 실시하게 됐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우리 동대문구는 지난해 법인 지방세 세무조사 업무 전화천절도 조사에서 25개 자치구 중 우수구로 선정된 바 있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구민에게 감동을 드리는 세무행정서비스가 지속되도 세무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출일자 : 2011.03.11]
[제출부서 : 세무1과]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