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터넷방송 수화통역서비스‘눈에띠네’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인터넷방송 수화통역서비스‘눈에띠네’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365
전화번호 02-2127-5073

인터넷방송 수화통역서비스‘눈에띠네’

- 동대문구, 2월부터 인터넷방송 수화통역서비스
- 청각장애인 알 권리 충족 자긍심 고취 기대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월부터 동대문구 인터넷방송 주간뉴스에 자막방송과 함께 수화통역서비스를 실시해 관내 청각장애인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동안 인터넷방송 주간뉴스는 자막방송만 이뤄져 청각 장애인들이 구정소식을 접하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동대문구가 장애인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수화통역서비스를 개시해 청각장애인들이 구정 소식을 쉽고 빠르게 접하고 구정참여 효과도 거두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인숙 사단법인 서울시농아인협회 동대문구지부장은 “사회와 단절되어 어렵게 생활하는 농아인들을 위해 수화로 인터넷방송이 방영되어 동대문구민으로서 자긍심을 갖게 되었다.”며 “농아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동대문구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구는 현재 동대문구청과 구민회관, 문화회관, 복지관 체육센터 등 관내 문화·복지시설에 방영하는 있는 동대문구 소식을 더 많은 구민들에게 발 빠르게 전하기 위해 14개동 주민센터에 IPTV를 설치해 인터넷 방송을 송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2010년부터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점자소식지를 매월 300부 발행해 직접 당사자에게 우편으로 발송하고 있어 시각장애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사회활동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청각 장애인들이 인터넷방송 수화통역서비스 통해 구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유형별 다양한 편익증진 사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도록 하겠다.” 밝혔다.


[제출일자 : 2011.02.17]
[제출부서 : 사회복지과]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