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야간주차장 개방하면 최고 1000만원 지원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야간주차장 개방하면 최고 1000만원 지원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274
전화번호 02-2127-5073

야간주차장 개방하면 최고 1000만원 지원

- 동대문구, 주차장 야간 개방시 주차시설 보조금 지원
- 주차장 시설개선 비용, 방범시설(CCTV) 설치비까지

퇴근 후 주차할 곳을 찾기 위해 밤마다 주차 전쟁이 한창인 가운데, 동대문구가 주차전쟁을 해결하기 위해 주차장 야간 개방시 보조금을 지원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2월부터 야간에 비어 있는 주택가 건축물 부설주차장 및 학교 유휴공간을 활용해 야간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한 주차장 야간개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야간개방 주차장 건물주에게 주차시설개선 보조금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2년 이상 야간개방 의무약정을 체결하고 5면 이상 주차구획을 개방하면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교회, 상가, 병원 등 건축물 건축주가 부설 주차장 공사시 최고 500만원 범위내에서 지원하고, 최소 10면 이상을 개방하면 방범시설(CCTV) 설치비를 최고 400만원까지 추가 지원한다.

또한 학교에서 주차장 최소 10면 이상 개방시 시설개선 비용으로 최고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1면이 증가하면 5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이밖에도 건축물 부설 주차장 및 학교 주차장 운영자가 추가 2년이상 연장 개방 시 주차구획선 정비, 차량안정장치, 안내표지판 설치 등 유지보수 공사 비용 으로 최고 1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주차장 야간 개방은 인근 거주자에게 우선 제공하고 개방시간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8시까지이며 주차요금은 월 2∼5만원으로 주차요금 수입은 부설주차장 소유자에게 전액 귀속하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건축주나 학교 운영자는 올 10월까지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야간 주차장 개방 사업 통해 주택가 주차난이 조금이나마 해결되길 기대한다.”며 “동대문구는 주택가 주차난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수립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동대문구청 교통지도과(☎2127-4878) 또는 동주민센터로 하면 된다.

> 사진 : 공사전, 후 사진


[제출일자 : 2011.02.08]
[제출부서 : 교통지도과]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