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대문구, 경희대에 평생학습원 설치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동대문구, 경희대에 평생학습원 설치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887
전화번호 02-2127-5073

동대문구, 경희대에 평생학습원 설치


- 평생교육의 새로운 장 마련, 2월18일까지 410명 모집
- 다양하고 차별화된 4개 분야 13개 프로그램 운영

경희대학교를 비롯한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시립대학교 등 서울시 자치구 중 최고의 교육인프라를 갖춘 동대문구가 ‘희망의 교육으뜸도시’를 향한 계획을 구체화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경희대학교와 상호 협력을 통해 구민들에게 최상의 학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동대문구-경희대 평생학습원’을 설치하고 오는 2월 18일까지 4개 분야 13개 프로그램에 참여할 410명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대문구-경희대 평생학습원은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구민이 전생애를 통해 누구든지 원하는 학습을 받을 수 있는 교육여건을 조성해 수준 높은 평생학습기회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오는 2월 15일 거행되는 경희대학교 복지회관 준공에 맞춰 설치되는 평생학습원은 3월 2일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을 비롯한 경희대학교 부총장, 사회교육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과 함께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강좌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학력보완 등 4개 분야 13개 프로그램에 총 410명의 구민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강좌를 만나볼 수 있다.

커피 바리스타, 피부관리사 등 자격증 관련 프로그램과 요가, 전통춤, 노래교실과 같은 문화강좌, 생활한의학, 수필교실, 여행영어 등 인문교양 등으로 특화된 강좌를 구성하고, 아동미술지도사, 독서지도사, 한자지도사,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개설해 자녀를 위한 교육과 아이들의 학력신장에도 크게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수강생은 수강기간 중 경희대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경희의료원 할인 혜택과 함께 수료 증도 받을수 있어 일석삼조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이번 동대문구-경희대 평생학습원은 배움에 목마른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강을 원하는 구민은 오는 2월 18일까지 경희대학교 사회교육원 홈페이지(cce.khu.ac.kr)나 전화(☎961-0870) 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선진국으로 나아갈수록 평생학습은 모든 분야에서 보편화 되어가는 추세”라며 “구민들에게 최상의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동대문구-경희대 평생학습원 개강을 계기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원하는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제출일자 : 2011.01.27]
[제출부서 : 교육진흥과]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