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건물옥상에 펼쳐지는 ‘초록빛 세상’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건물옥상에 펼쳐지는 ‘초록빛 세상’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416
전화번호 02-2127-5073

건물옥상에 펼쳐지는 ‘초록빛 세상’


- 동대문구, 민간건물 옥상공원화사업 대상지 선정
- 도심속 옥상 푸른빛 옥상공원 주민 휴식 공간조성

회색빛 도심에 그린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녹색지붕 만들기 프로젝트’에 동대문구가 본격적인 시동을 걸고 나섰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그린환경 조성과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위해 ‘2011년 민간건물 옥상공원화 사업’의 참여 대상지 선정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대상지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본부와 대학원, 답십리동 성당 교육관, 새소리유치원 등 네 곳이다.

이들 건물은 옥상공원화 가능여부를 판단하는 구조안전진단 용역결과에 따라 최종 확정된다.

동대문구는 최종 선정된 건물주를 대상으로 옥상공원사업의 효과, 사업의 취지, 사업절차 등을 교육하는 아카데미 개최 후 본격적인 설계용역을 거쳐 조경공사에 들어가 올해 9월까지 사업을 마무리하게 된다.

구는 지난해 동대문소방서 등 공공건물 4개소, 서울유치원 민간건물 1곳의 옥상을 초록빛 옥상공원으로 조성해 구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동대문구는 관내 어린이공원, 마을마당 등 소규모 공원관리를 동네 어르신에게 직접 위탁해 깨끗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으로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한 ‘2011년 어린이공원 및 마을마당 관리 위탁 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구는 효과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관내 어린이공원 23개소, 마을마당 10개소 등 33개소 공원을 대상으로 인근 경로당과 시설 유지관리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지역단체를 위탁 선정했다.

이 같은 어린이공원과 마을마당 유지관리 위탁사업으로 시설물 관리가 쉬워져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녹지공간이 부족한 우리 동대문구는 공공건물공원화 사업을 비롯한 민간건물 옥상공원화, 공원위탁, 아파트 열린녹지 조성, 어린이공원 내 노후시설 교체 등 다양한 정책을 펼쳐 구민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편안히 쉴 수 있는 쾌적한 휴식공간을 지속적으로 늘려 구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제출일자 : 2011.01.13]
[제출부서 : 공원녹지과]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