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사랑을 요리하는 아버지 교실 운영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사랑을 요리하는 아버지 교실 운영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520
전화번호 02-2127-5073

사랑을 요리하는 아버지 교실 운영

- 동대문구, 18일 여성복지관 아버지의 역할 특강

- 테마요리 스테이크 & 샐러드 강좌 개설

 

핵가족화로 가정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여성복지관 최초로 아버지를 대상으로 역할 강좌를 통해 ‘사랑을 요리하는 아버지 교실’ 을 운영하기로 해 화제가 되고 있다.

‘여성이 행복한 동대문구 만들기’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아버지 역할 강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1시 30분까지 동대문구 장안동 구민회관에 있는 제2여성복지관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아버지와 구청 직원 등 3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 ‘ 아버지가 살아야 가정이 산다’를 주제로 이 시대 아버지의 의미와 역할을 강의하게 될 노규환 강사는 오랜 공직생활을 마치고 길벗교회 장로로 캄보디아에서 해외봉사 활동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번 강좌에서는 사랑을 요리하는 요리교실(강사 신윤호)을 통해 “스테이크 & 샐러드” 요리를 선보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양성평등 의식 제고는 물론 이 시대 아버지의 상 확립을 위 해 마련한 이번 테마 강좌는 건강한 가정을 통한 ‘여성이 행복한 동대 문구’를 만들기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규 테마강좌를 적극 발굴해 건강한 가정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참가자들을 모집(선착순)하고 있는데 동대문구 홈페이지( www.ddm.go.kr) 나 가정복지과(☎2127-4251)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제출부서 : 가정복지과]
[제출일자 : 2010.12.02]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