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놀며 배우는 녹색테마공원 문열어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놀며 배우는 녹색테마공원 문열어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842
전화번호 02-2127-5073

놀며 배우는 녹색테마공원 문열어

 

- 쉼터상상어린이공원 조성, 창의력 향상과 친목 도모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지난 8월말 조성한 쉼터상상어린이공원이 아이들에겐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테마놀이공간’으로, 주민들에겐 창의력 개발을 위한 ‘지역커뮤니티 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상상어린이공원은 단순하고 천편일률적인 어린이공원을 자연이나 동화 등 다양한 주제의 놀이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사업으로, ‘미리내 어린이공원’과 ‘이슬어린이공원’에 이어 3번째로 만들어졌다. 올 연말에는 한내 어린이공원도 문을 열 계획이다.

 

쉼터어린이 공원(동대문구 답십리동 952-5)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테마로 나무조합 놀이대와 로켓흔들놀이, 나뭇잎오르기 놀이기구가 상상력을 자극하고 경사를 이용해 층층으로 구성된 경사놀이벽과 참여놀이벽이 아이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또한, 자가발전 사이클을 마련해 운동을 하면서 생산해 낸 에너지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끔 했다.

 

공원 주변에는 소나무, 배롱나무 등 약 19종 3599주의 수목을 심어 녹색쉼터를 조성하고 있다.

 

장안동에 있는 한내 어린이공원은 ‘신나는 음악놀이’를 주제로 음악조합 놀이대, 회전무대, 눈맞춤 놀이기구 등을 설치하고 느티나무, 산수유 등 3500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어 올해 말께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구는 조성 후 공원 이용도 및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차에 걸친 시민의견 수렴회를 통해 주민 의견을 직접 들었으며, 놀이시설, 운동시설, 녹지시설, 안전시설 등 주 사용자인 지역주민들의 필요한 요구나 조건 등을 반영, 개선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새로 단장한 상상어린이 공원이 아이들에겐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주민들에겐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 :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테마로 한 나무조합 놀이대
[ 제공부서 : 공원녹지과 ]
[ 제공일자 : 2010.09.09 ]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