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고3 수험생화 함께 막바지 수능준비 박차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고3 수험생화 함께 막바지 수능준비 박차
작성자 : 이정옥 작성일 : 조회 : 3,898
전화번호 02-2127-5073

고3 수험생과 함께 막바지 수능준비 박차

 

 - 동대문구, EBS 유명강사 초빙 현장 수능 강의 실시
 - 수험생의 눈높이를 맞춘 강의로 실질적인 학력신장 효과 기대 

 

  교육환경 으뜸구를 지향하고 있는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EBS와 손잡고 수리영역 강좌를 운영하면서 고3 수험생들의 막바지 수능준비를 돕고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현장강의는 동대문구 용신동 소재 용두동청소년독서실에서 8월 29일부터 내달 28일까지 1개월간(매주 화요일 일요일 주2회) 진행한다.

 

  지난 겨울방학 강의부터 함께하고 있는 수험생과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고3 수험생 30명이 참여하는 이번 현장강의에서는 수리영역의 실전문제 연습을 통해 학생들의 실질적인 등급 향상을 돕고 있다.

 

  특히 이번 현장강의는 EBS의 인기 강사 심주석 선생이 직접 용두청소년독서실에서 동대문구 학생과 함께 호흡하며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김상영 동대문구청 교육진흥과장은 “수리영역의 실전모의고사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수능을 앞두고 가시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하고, 현장 강의의 장점을 살려 학생들에게 철저한 예습?복습 지도와 퀴즈 등으로 학습 여부를 확인함으로서 성적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겨울방학 ‘미운오리 탈출 프로젝트’를 통해 언어, 외국어, 수리영역에 대한 기본개념을 정리한 바 있는 동대문구는 이번 여름방학 기간에는 학생들의 의견 수렴을 거쳐 가장 까다로워 하는 과목인 수리영역에 대해 집중적인 강의를 펼쳐왔다.

 

  지난 겨울방학 때부터 현장강의를 함께하고 있다는 수험생 노승연 양은 “EBS 강의를 현장에서 무료로 배움으로써 선생님께 문제 풀이 방법뿐 아니라 문제에 접근하고 사고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다”며 “EBS 현장강의가 수능대비 및 성적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 제공일자 : 2010.08.31 ]

 

[ 제공부서 : 교육진흥과 ]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