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민 대청소로 깔끔한 동대문구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시민 대청소로 깔끔한 동대문구
작성자 : 박은영 작성일 : 조회 : 830
전화번호 02-2127-5068

 시민 대청소로 깔끔한 동대문구!

  - 동대문구, 직능단체 회원, 직원 등 2,000여명 참여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솔선수범 앞장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들기 위해 28일 오전 7시에 구동 직원, 주민 등 2,000여명이 참여해 가로변청소를 실시했다.

  오는 11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를 준비하는 과정이기도 한 이날 대청소에는 깔끔이봉사단, 새마을동대문지회, 주부환경연합회, 교통안전실천단, 녹색어머니연합회 등 직능단체 회원들과 동대문구 직원 등이 모여 청량리로터리 주변 및 동별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전 지역에서 실시했다.

  청소에 참여한 직능단체 회원들은 일반 구민의 자발적 참여를 위해 ‘쓰레기 담배꽁초 껌을 버리지 맙시다’, ‘내 집 앞을 깨끗이 합시다’ 등 홍보문이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안내문을 나눠주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롯데백화점 앞 광장에 모여 대청소를 주관하는 책임 인솔자로부터 청소구역과 중점청소대상에 대한설명을 듣고 청량리역에서 떡전사거리까지 행진하며 도로위의 쓰레기와 담배꽁초, 껌 등을 수거하고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이날 동대문구 관내 주요도로에는 노면청소차가 먼지를 흡입, 제거하며 지나가면 물차가 뒤따르며 물청소를 실시하는 등 가로수와 교량, 육교, 보도휀스 등 각종 시설물과 부속물도 깨끗하게 씻어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행사에 참여한 구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씀을 전하면서 “우리 직원들과 유관단체 회원들이 청소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거리에 담배꽁초나 쓰레기를 함부로 버리지 않는 선진시민의식이 요구 된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청결한 동대문구 만들기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 제공일자 : 2010.07.28 ]
[ 제공부서 : 청소행정과 ]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