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녹색테마공원에서 상상력과 창의력 쑥쑥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녹색테마공원에서 상상력과 창의력 쑥쑥
작성자 : 최윤희 작성일 : 조회 : 4,304
전화번호 02-2127-5074

녹색테마공원에서 상상력 창의력 쑥쑥

- ‘상상어린이 공원’에서 창의력 향상과 친목도모.

동대문구(구청장 권한대행 배영철)는 답십리동에 있는 ‘쉼터 어린이공원’과 장안동에 있는 ‘한내 어린이 공원’을 올 연말까지 ‘시민고객 맞춤형 상상어린이 공원’으로 다시 조성한다.

‘시민고객 맞춤형 상상어린이 공원’은 집 근처에 있는 낡고 획일적인 어린이 공원을 새롭게 단장하여 아이들에겐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테마놀이공간’으로, 주민들에겐 창의력 개발을 위한 ‘지역커뮤니티 공간’으로 제공하려는 것이다.

구는 조성 후 공원 이용도 및 활용도를 높이려고 각각 2차에 걸친 시민의견 수렴회를 실시해 주민 의견을 직접 들었으며, 놀이시설, 운동시설, 녹지시설, 안전시설 등 주 사용자인 지역주민들의 필요한 요구나 조건 등을 반영, 개선했다.

한내 어린이 공원은 ‘신나는 음악놀이’라는 주제로 음악조합 놀이대, 회전무대, 눈맞춤 놀이기구 등을 설치하고, 느티나무, 산수유 등 3500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는다.


 
 

쉼터 어린이 공원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주제로 약 5800그루의 수목을 심으며, 나무조합 놀이대, 경사놀이벽 등의 시설물을 설치한다.


 
 

이번 ‘쉼터’, ‘한내’ 상상어린이 공원은 장안동에 있는 ‘미리내 어린이공원’과 ‘이슬어린이공원’에 이어 3,4번 째로 조성되는 것이다.

배영철 구청장 권한대행은 “새로 단장하는 상상어린이 공원이 아이들에겐 안전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되고, 주민들에겐 편안한 휴식공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학교공원화 사업’으로 주민의 정 나누는 녹색환경 확보.

또한, 동대문구는 유휴공간을 활용해 생활권 녹지를 넓히려는 ‘열린 학교 조성사업’도 병행 실시한다. 콘크리트로 된 스탠드나 공터로 방치했던 곳에 계절별 꽃이나 그늘목을 심어, 푸른 교정을 만들 계획이다.

휘경동에 있는 ‘휘경공업고등학교’가 2010년도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4월 중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한다.

배영철 구청장 권한대행은 “학교공원화 사업은 녹지공간 확충과 더불어 학교 이미지도 새롭게 개선할 수 있는 특색있는 사업.”이라면서 “주민들이 친목도모를 위해 학교가 제공하는 열린 녹색공간을 많이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학교공원화사업 - 휘경공고 본관앞 (전,후)

 

# 학교공원화사업-휘경공고 중정 (전,후)
 

 

 

담당부서 : 공원녹지과

제공일자 : 2010. 4. 13. (화)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