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그녀를 위한 안심공간, '핑크존' 민간건물로 확대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그녀를 위한 안심공간, '핑크존' 민간건물로 확대
작성자 : 최윤희 작성일 : 조회 : 4,279
전화번호 02-2127-5074

그녀를 위한 안심공간, '핑크존' 민간건물로 확대

- 10월까지 핑크존(여성전용주차장) 설치확대, 총 1472면 확보

- 핑크존 이용 만족도 83.5%, 여성행복도시 완성의 지름길.

 

동대문구(구청장 권한대행 배영철)는 연말까지 30면 이상 주차공간을 가진 민간 건물을 대상으로 여행주차장을 확대, 설치한다.

 

구는 영화관이나 백화점, 대형빌딩 등 이용도가 높은 민간건물에 ‘여행 주차장’을 확대 설치하기로 하고, T/F 팀을 구성, 건물주 및 주차장 관리자 설득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T/F 팀은 ▲교통지도과 ▲건축과 ▲문화체육과 ▲지역경제과 담당자 4명이 참여하며 ‘주차장 관리팀장’이 총괄한다. 2010년도 여행주차장 민간부문 설치 추진 활성화를 위해 구성됐다.

 

여행주차장은 ▲30대 이상 동시 주차 할 수 있는 주차장의 ▲출입구나 주차관리소와 가까운 곳 ▲사각이 없는 밝은 곳 ▲CCTV로 쉽게 감시할 수 있는 곳 ▲ 통행이 많은 곳에 설치된다.

 

여성이 우선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면 중앙에 가로 75cm, 세로 155cm 크기의 픽토그램으로 여성마크를 표시하며, 안전 확보를 위해 안내판 및 비상벨, CCTV를 설치한다.

민간건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구는 건물주 및 업주에게 방문 설득 및 설치 독려 전화를 할 계획이며, 오는 5월과 8월에는 T/F 팀이 건물주와 함께하는 회의도 실시한다.

 

동대문구는 지난 해, 구청 및 구민회관 둥 공영주차장은 물론, 홈플러스나 롯데백화점, 바우하우스 같은 민간건물에 모두 650면의 여행주차장을 설치했으며, 올해는 관내 44개 주차장에 총 823면의 ‘여행 주차장’으로 만들 계획이다.

 

배영철 구청장 권한대행은 “영,유아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 여성운전자의 안전을 위해 별도의 주차구획을 마련하는 것이므로, 다른 운전자들과 민간건물주들의 이해와 배려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여행주차장 설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교통지도과(☎2127-4481)로 문의하면 된다.

 

※ [사진] - 위생병원 여행주차장 모습

 

 

담당부서 : 교통지도과

제공일자 : 2010. 4. 12. (월)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