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생활 지침서 발간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생활 지침서 발간
작성자 : 최윤희 작성일 : 조회 : 4,355
전화번호 02-2127-5074

외국인들을 위한 한국생활 지침서 발간

 

- 1만4천여 명 관내 외국인의 한국생활 정착을 돕기 위해

- 총 150쪽, 6개 테마로 구성, 4개 언어로 제작

 

대한민국 하늘아래 살고 있는 외국인, 100만 명 시대! 유학생, 근로자, 결혼이민자 등 동대문구에 등록되어 있는 숫자만 해도 1만5천명에 이른다. 또 하나의 이웃으로 받아들이며, 한국생활을 낯설어 하는 그들의 정착을 도와야 할 의무가 요구되는 요즘이다.

 

동대문구(구청장 권한대행 배영철)는 관내 외국인들이 지역사회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하고 보다 빠르게 사회정착을 할 수 있도록 생활안내책자 『거주 외국인을 위한 한국생활 따라잡기』를 제작했다.


   

 

  이 안내책자는 ▲대한민국 소개 ▲우리구 현황 ▲대한민국 내 체류 ▲건강,의료 서비스 ▲일반생활정보 ▲주요연락처 등 6개 테마, 150여 쪽으로 구성했으며, 한국생활 중 일어날 수 있는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내용을 담았다.

 

뿐만 아니라, 관내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인구수에 비례하여 영어, 중국어, 베트남 어를 한국어와 나란히 적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찾아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번역은 한글 원문을 기준으로 지방자치국제화재단에 의뢰, 제작 했다.

배영철 구청장 권한대행은 “외국인들이 이 한권의 책으로 한국생활의 불편을 덜고 만족도가 높아지기를 바란다.”면서 “관내 외국인들의 한국생활 편의를 위해 내용을 보완하여 꾸준히 제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가정복지과 다문화지원팀

제공일자 : 2010. 3. 1. (월)

첨부
담당부서 홍보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