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기

청계천로에서 내부순환로 진입 표지판 개선 요청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상세보기 - 제목, 제안자, 등록일, 소속,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사유, 개요, 현황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정보 제공
청계천로에서 내부순환로 진입 표지판 개선 요청
작성자 : 김*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단독제안
공동제안사유
개요 안녕하세요?
동대문구민을 위한 행정에 감사드립니다.
청계천로 동대문구청-용신지구대를 지나 내부순롼로(월곡방향)를 진입하는 도로가 있습니다.
저도 그렇고 가족도, 친구도 그 곳을 처음 지나가다보면 안내표지판이 있어도 혼선이 있어
직전 우회전방향인 청계천로로 들어 가거나 직진을 하는 경우가 있어 불편을 느꼈습니다.
비단 저와 주변 사람들만의 불편은 아닐거라는 생각입니다.


현황및 문제점 현재의 이정표와 도로 유도선으로는, 웬만한 운전자가 아니면 내부순환로 진입이 어렵고 당황해서 멈칫하거나 급하게 운행 방향을 바꾸게 되면 자칫 안전사고까지 걱정이 됩니다.
개선방안 사진(제목-안전봉)처럼 내부순환로와 천호대로길 두 갈래로 나뉘는 곳에 안전지대가 있고 막대안전봉이 설치 되어 있는데 그 안전봉을 좀 더 연장해서 몇개 더 설치하고 측면에 내부순환로 글자를 써 넣으면 어떨까싶습니다. 사진(제목-화살표)처럼 앞쪽에는 도로에 있는 분홍색 유도선처럼 분홍색으로 화살표가 있지만 그걸 보았을 때는 이미 지나친 경우이고, 그 전에 용신지구대 근처에 있는 이정표에도 도로 바닥의 유도선처럼 분홍색으로 화살표 방향을 안내해 주면 혼선이 덜하지 않을까 싶어 제안드립니다. 이미 충분히 검토하셨거나,개선 효과가 없다는 판단이 나올 수도 있겠지만 검토부탁드립니다.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교통사고 예방과 운전자의 불편해소
파일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채택 여부 : 불채택
제안 내용 요약 : 청계천로에서 내부순환로 진입 시 기존 시선유도봉을 연장하여 추가설치, 도로 바닥의 분홍색 화살표 추가 표시 요청
제안으로서의 가치 : 불채택(타기관 업무)
총평 : 안녕하십니까? 구정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 주신 데에 대해 감사드리며 귀하의 제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하여 드립니다.

귀하의 제안내용은 “청계천로에서 내부순환로 진입 표지판 개선요청”에 관한 것으로 이해되며, 검토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계천로는 시도로 구간으로 담당기관인 성동도로사업소로 내용을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제안 참여에 감사드리며, 답변과 관련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실 경우 교통행정과 (설우섭 ☎ 02-2127-4885)로 문의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