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기

어린이 안전지대를 늘려 주세요.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상세보기 - 제목, 제안자, 등록일, 소속,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사유, 개요, 현황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정보 제공
어린이 안전지대를 늘려 주세요.
작성자 : 설*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
공동제안사유 사회 수업 중 "동대문구" 지역의 사회문제에 대한 의견 제시활동을 하였습니다.
개요 사람이 많이 다니지 않는 골목에 늦은 시간에 어쩔 수 없이 다녀야 하는 어린이들은 범죄 위험에 쉽게 노출
되어 있습니다. 이런 어린이들을 위해 주위 건물을 어린이 안전지대로 지정을 하고 안전지대 표지판 및 경
보기를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런 시설들을 더 늘려 주시기 바랍니다.
현황및 문제점 [현황] 우리 어린이들이 범죄에 노출되어 있어 위험할 뿐만아니라 많은 부모님들이 불안감에 휩싸여 있습니다. [문제점] 경찰차들이 순찰을 하는 곳은 사람들이 많이 왕래하고 넓은 곳입니다. 그렇지 않은 좁은 골목이나 인적이 드문 곳은 더욱 위험합니다. 현재 안전지대 표지판이나 경보버튼이 있는 곳도 매우 적습니다.
개선방안 1. 각 초등학교 근처 좁고 어두운 골목 약 2곳 이상을 안전지대로 지정해 주시고 안전지대 표시판도 세워 주세요. 2. 좁고 어두운 골목의 건물 벽면에 경보기를 더 만들어 주세요. (기타의견) CCTV 사각지대를 줄여 주세요. 좁고 어두운 골목 순찰을 강화해 주세요.
기대효과(예산절감액) 사고를 미리 예방해서 수사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주민들이 생계에 더 집중할 수 있어서 생산성이 늘어납니다.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답변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제안을 해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제안하신 의견인 범죄예방을 위한 어린이 안전지대 지정 등은 경찰청 소관사항이며, 주신 제안은 시스템상 이송이 불가함으로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경찰청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용방법>
'경찰청 홈페이지 → 참여공간 → 국민제안'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