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보기

1석2조 발전 자전거를 설치해 주세요.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상세보기 - 제목, 제안자, 등록일, 소속,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사유, 개요, 현황및 문제점, 개선방안, 기대효과(예산절감액),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파일 정보 제공
1석2조 발전 자전거를 설치해 주세요.
작성자 : 설*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공동제안
공동제안사유 사회 수업 중 "동대문구" 지역의 사회문제에 대한 의견 제시활동을 하였습니다.
개요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릴 때 여름엔 너무 덥고 겨울엔 너무 춥습니다. 그래서 버스정류장마다 전기발전 자전
거를 하나씩 설치하여 전기를 일으켜 여름엔 선풍기를, 겨울엔 난로를 사용하면 좋겠습니다.
현황및 문제점 버스정류장이 불편합니다. 여름엔 너무 덥고, 겨울엔 너무 춥습니다. 여름에는 햇빛에 의자가 달구어져서 반바지 입은 사람은 벤치에 앉으면 허벅지 화상을 입을 수도 있습니다. 겨울에는 버스를 기다리는 시간에 눈이 쌓이거나 추워서 견디기 힘듭니다.
개선방안 버스 정류장 안에 페달을 밟으면 전기가 생기는 자전거를 설치해 주세요. 건강한 사람들은 페달을 밟으며 더 건강해지고, 노약자나 어린이들은 선풍기나 난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선풍기를 이용하고, 겨울에는 난로를 이용합니다.
기대효과(예산절감액) 대중교통(버스)를 더 이용할 수 있어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발생이 줄어들어 예산 절감이 될 것입니다.
기대효과(수입증대액)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동대문구 구민들끼리 모르는 사람이라도 연대하는 마음이 저절로 들 것 같습니다.
파일

구민참여 > 정책참여 > 구민제안 > 상상의샘 > 제안보기 답변 내용보기 - 제목, 담당부서, 담당자, 담당연락처, 내용, 첨부파일 정보 제공
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채택 여부 : 불채택
총평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에 관심과 애정을 갖고 제안을 해주신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제안하신 의견에 대한 관련부서(교통행정과) 검토의견을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버스정류장 발전자전거 설치와 관련하여 시내버스 정류장은 서울시 버스정책과에서 설치와 관리를 하고 있는 시설물로 제안된 내용은 안타깝게도 구청에서는 수용불가한 사안입니다. 주신 제안은 서울시 버스정책과로 건의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을 보완하여 직접 서울시로 제안하실 수도 있습니다.
<제안방법>
서울시청홈페이지 → 시민참여 → 시민청원/제안 → 시민제안(민주주의서울)

위와 같은 사유로 귀하의 제안을 수용하지 못하는 점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신 의견을 소중히 모아 좋은 정책과 제도를 개발하는 밑거름으로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댁내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고맙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