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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정보안내시스템의 자치구별 운영 필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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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차정보안내시스템의 자치구별 운영 필요성
작성자 : 도* 작성일 :
소속 구민
공동제안여부 단독제안
공동제안사유
개요 1. 서론
(1) 서울특별시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의 문제점

2. 본론
(1) 홍보 부족
(2) 접근성 부족
(3) 실용성 부족

3. 결론
(1) 자치구 차원에서 운영 필요성
현황및 문제점 (1) 홍보 부족 서울특별시는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하지만 시민들에게 홍보가 부족해 대부분의 시민들이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의 존재를 모른다. 민간 주차정보 어플은 10만 이상의 다운로드 건수를 보여주는 반면, 서울특별시가 운영하는 주차정보 어플의 경우, 다운로드 건수가 1만에 불과하다. (2) 접근성 부족 웹 상으로 제공되는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은 차량 운행자가 이용하기 용이하지 못하다. 웹 상으로는 빈 주 차공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없다.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만 빈 주차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운전자에게는 정보에의 접근이 불편하다. (3) 실용성 부족 서울특별시의 모든 주차장을 관리하기에는 서울특별시만의 노력으로는 힘들다. 자치구가 수집한 정보를 통합주차정보시스템에 전송해 시스템이 운영된다. 중간 단계가 있기 때문에 주차정보에 대한 업데이트가 늦 어져 이미 폐쇄되거나 공사 중인 주차장이 사용 가능한 상태로 나타나기도 한다.
개선방안 (1) 홍보 자치구 계정을 통한 SNS 홍보, 지역 광고, 홍보물 부착 등을 통한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을 홍보해 일반 시 민들에게 알린다. (2) 접근성 웹 상으로도 빈 주차정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시간과 장소를 지정하면 그에 관 련 정보를 알림, 메세지 등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한다. (3) 실용성 자치구가 개별적으로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을 운영하고, 실제 이용자들에게 정보를 받는 방법이 있다. 정 보 제공자들에게 주차장 무료 이용이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빠른 업데이트로 인해 실황과 다른 경우가 현저히 줄어든다. 이러한 측면에서 자치구가 직접 주차정보안내시템을 운영한다면, 보다 나은 효과가 나타날 것이다.
기대효과(예산절감액)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의 매몰비용 절감
기대효과(수입증대액) 이용 증가로 인한 주차장 수입 증가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서울특별시의 부담 감소, 자치구 공무원들의 부담 감소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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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내용
부서명
작성일
채택 여부 : 불채택
제안 내용 요약 :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의 홍보, 접근성, 실용성 부족에 대한 문제점

총평 : 주차정보안내시스템은 서울시에서 운영중에 있으며 현재 10개의 각 자치구에서는 거주자우선주차장 공유사업과 관련하여 주차공간 정보를 제공하는 ‘모두의주차장’ 앱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음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