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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버스 정류소 및 인도 조명 개선 대책
시내버스 정류소 및 인도 조명 개선 대책 | ||
소속 | 구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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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제안여부 | 단독제안 | |
공동제안사유 | ||
개요 |
○ 간선도로변 인도 측에 설치된 기 가로등은 일정 간격을 유지하여 설치되었지만 동대문
구 관내 일부 가로등이 버스정류소(승강장)과 떨어져 설치되어 있어 야간에 시내버스 및 마을버스 이용자들이 불편을 느끼므로 이를 개선코자 제안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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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황및 문제점 | 기 설치된 가로등은 가로등 설치기준에 맞추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여 설치하였지만, 일 부 시내버스 정류소의 경우 조명이 다소 어두워 시민들이 불편을 느끼고 있는 실정이며, 가로등을 이동하여 설치 시에도 간선도로 조명을 고려하여 이전해야 하며, 이동 및 신설 을 할 경우에는 예산을 확보해야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 |
개선방안 | ① 동대문구 관내 전 시내버스 정류소와 인도에 설치된 기 가로등 전체를 조사하여 시내버 스 정류소 및 인도와 떨어져 설치된 가로등은 간선도로 조명을 고려하여 가능하면 시내버 스 정류소(승강장)쪽으로 이동 설치하여 시내버스 정류소(승강장)와 인도가 밝게 조명 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② 시내버스 정류소와 떨어져 설치된 가로등을 이동하여 설치할 경우 간선도로 조명에 문 제 소지가 있는 시내버스 정류소(승강장)의 경우에는 정류소와 인도가 밝게 조명 될 수 있 도록 별도로 지주를 세워 가로등을 신설하는 것입니다(물론 신설되는 가로등은 기존에 설치 된 가로등보다 높이가 작은 규격의 지주로 정류소와 인도가 조명될 수 있는 보안등 수준으 로 설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③ 동대문구 관내 시내버스 전 정류소(승강장)와 인도의 조명을 조사하여 실제로 조명이 어두운 곳과 범죄가 발생한 시내버스 정류소는 우선 기존에 설치된 가로등보다 높이가 작 은 규격의 지주를 세워 시내버스 정류소와 인도가 밝게 조명될 수 있도록 가로등을 설치하 되, 2011년에 예산 확보가 어려울 경우에는 이 사업을 2012년부터 연차적으로 가로등 이 동 설치 및 신설토록 추진하는 것입니다. ※ 제가 상기 제안한 인도의 범위는 시내버스 정류소 승, 하차하는 곳을 말합니다 | |
기대효과(예산절감액) | ||
기대효과(수입증대액) | ||
기대효과(행정개선효과) | 시내버스 정류소 및 인도의 조명이 밝아져 야간에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구민들이 편하게 이용함으로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에 기여하고, 또한 시내버스 운전자들에게도 안전 운행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 |
파일 |
답변내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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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서명 | |
작성일 | |
채택 여부 : 불채택 제안 내용 요약 : 야간에 시내버스 정류소의 경우 조명이 다소 어두워 시민들이 불편을 느 끼고 있는 실정이므로 기존 가로등을 버스 정류소 쪽으로 이설하거나, 기존 가로등보다 높이가 작은 규격으로 신설하여 야간에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구민들이 편하게 이용함으로 안전사고 및 범죄예방과 시내버스 운전자들에게도 안전운행에 도움 제안으로서의 가치 : 서울시 공공디자인정책에 도로부속시설물 최소화 구현에 맞지 않음 총평 : 현재 서울시 버스관리과에서 서울시 25개구 전체 버스 정류소에 대하여 일괄적으로 공공시설물 디자인 개발 의뢰하여 3개년(2011년∼2014) 계획 으로『서울시 가로변 정류소 개선사업』이 진행중에 있고 도로상에 가로등을 정류소쪽으로 이설하는 것은 도로조명의 불균형으로 교통사고 유발로 인한 사회적 손실이 더 크고, 정류소 가까이에 가로등을 추가로 신설하는 것은 서울시 공공디자인정책에 도로부속시설물 최소화 구현에 맞지 않으므로 도로상에 가로등을 정류소쪽으로 이설하는 것은 도로조명의 불균형으로 교통사고 유발로 인한 사회적 손실이 더 크고, 정류소 가까이에 가로등을 추가로 신설하는 것은 서울시 공공디자인정책에 도로부속시설물 최소화 구현에 맞지 않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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