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민선5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취임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전화번호, 내용, 첨부, 담당부서 정보 제공
민선5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취임
작성자 : 강전근 작성일 : 조회 : 3,746
전화번호 02-2127-4074

민선5대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취임

- 친절과 청렴을 모토로 열린 구정 실현

- 구민과의 소통 중시, 주 1회 주민과의 대화의 날 운영

- 초,중학교 학력신장 프로젝트 개발 시행!

- 젊음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청량리 역세권 개발 사업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1일 오후 2시, 구청 2층 다목적 강당에서

구청장 취임식을 갖고 민선 제5대 동대문구청장으로서의 업무를 시작했다.

 

유 구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앞으로 친절과 청렴을 기본 모토로 하여 열린 구정을 구현할 것을 밝히고, 민선 제5대 핵심과제로 ▲교육환경 개선 ▲청량리 역세권 개발 ▲전통과 미래가 살아 숨쉬는 문화 동대문구 건설 ▲서울약령시의 한방산업 메카(Mecca) 육성 지원▲ 더불어 사는 행복도시 건설 등 역점시책을 발표했다.

 

특히, 유 구청장은 투명하고 열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일주일에 하루를 ‘구민과의 대화의 날’로 정해 임기 4년간 구민들과 항상 대화하고 의견을 받아 이를 구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서울지역 최하위권인 학생들의 학력신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향후 5년간 800억원 이상을 투자하여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을 밝혔다.

이와 함께 시급한 현안 사업으로 동북부 교통의 관문인 청량리 역세권 개발을 지적하면서 오는 8월 청량리 민자역사가 완공되면 인근의 경희대 등 관내 4개 대학과 함께 ‘젊음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청량리‘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한방산업개발 진흥지구로 선정된 서울약령시를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생동감 넘치는 한방산업의 메카로 육성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정당과 이념을 초월하여 구민과 소통하고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유덕열 구청장의 힘찬 각오에 동대문구의 희망찬 미래 모습을 기대해 본다.

첨부
담당부서 기획예산과